지능형 챗봇으로 업무 효율 극대화…협업 영역 전반에 AI 적용

[아이티데일리]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자사의 통합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DaouOffice)’의 AI 기능을 확대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우기술이 자사 통합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DaouOffice)’의 AI 기능을 확대했다.
다우기술이 자사 통합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DaouOffice)’의 AI 기능을 확대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AI를 단순한 보조 도구가 아닌 일상 업무 속에서 자연스럽게 작동하는 ‘업무용 AI’로 확장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다우오피스의 AI 작성 기능은 기존 이메일 작성을 넘어 게시판과 커뮤니티 등 협업 영역 전반으로 확대됐다. 사용자는 서비스 화면 내에서 곧바로 AI를 통해 초안을 작성하거나 문장을 다듬을 수 있으며, 별도의 창 전환이 필요 없는 통합형 UI/UX 구조로 더욱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첨부파일 기반 AI 요약 기능도 추가돼 회의록, 보고서, 공지문 등 다양한 문서의 주요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첨부파일 요약 결과는 포털 화면 내에서 즉시 확인 가능하다.

게시판과 문서관리 앱 데이터를 학습한 AI 챗봇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사용자가 ‘휴가 규정 알려줘’나 ‘첨부한 파일에서 작년 매출을 알려줘’처럼 자연어로 질의하면 AI가 즉시 관련 문서를 찾아 안내한다. 관리자는 AI 기능의 사용자 지정·제외 설정을 통해 부서별 맞춤형 AI 환경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다.

다우기술 정은종 부문장은 “이번 AI 기능 개선은 단순히 최신 기술을 도입한 것이 아니라 실제 사용자의 업무 현장에 AI를 녹여내기 위한 실질적 변화”라며 “앞으로도 AI가 사람을 대신하는 기술이 아니라 함께 일하며 생각의 속도와 효율을 높이는 협업 도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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