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브의 금융 도메인 역량과 업스테이지 기술력 결합…금융권 시장 선도 목표
[아이티데일리] 데이터·AI 기반 솔루션 기획 및 제공 서비스 ‘클리브’를 운영하는 탤런트리(대표 안찬봉)는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와 금융권 AI 솔루션 시장을 공동 개척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금융 도메인에서의 비즈니스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클리브에 업스테이지의 AI 기술을 적용해 기업 맞춤형 AI 에이전트 및 서비스를 구현한다.
클리브는 기업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해 데이터 인프라 구축부터 최종 사용자가 이용하는 AI 솔루션 기획·개발까지 전 과정을 주도하고, 업스테이지는 자사 거대언어모델(LLM) ’솔라(Solar)’와 문서 분석 엔진 ‘다큐먼트 파스(Document Parse)’ 등 AI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탤런트리는 작년 7월 기업의 비즈니스 과제 해결을 위한 문제 정의부터 데이터 통합, AI 도입까지 기업의 AI 전환(AX)을 실현해 주는 클리브 서비스를 출시했다. ‘클리브 AI 베이스(Cleave AI Base)’라는 핵심 기술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통합 및 관리, 분석(빅데이터 플랫폼) △AI 솔루션 개발 및 운영 △업무 도구 제작 △인터페이스 최적화 기능을 지원해 왔다.
클리브 안찬봉 대표는 “업스테이지의 검증된 AI 기술과 탤런트리의 혁신 역량을 결합해 금융권에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권영석 기자
kys1025@itdail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