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보안키, OTP 등 인증 수단 제공…윈도·맥OS 모두 호환

옥타코의 패스워드리스 PC 로그인 솔루션 소개 이미지 (제공=옥타코)
옥타코의 패스워드리스 PC 로그인 솔루션 소개 이미지 (제공=옥타코)

[아이티데일리] FIDO2 기반 인증 보안 전문기업 옥타코(대표 이재형)는 ‘크리덴셜 프로바이더(Credential Provider)’ 기능이 윈도(Windows), 맥(Mac) 운영체제(OS) 환경 모두에서 동작하는 패스워드리스(Passwordless) PC 로그인 솔루션을 23일 출시했다.

크리덴셜 프로바이더는 사용자 인증을 관리하고 다양한 로그인 방식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다. OS에서 로그인 화면과 시스템 내 인증 메커니즘을 연결하는 중개자 역할을 수행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와 애플의 맥OS는 암호, PIN, 생체 인식 등을 제공하는 크리덴셜 프로바이더를 내장했다.

옥타코의 새로운 솔루션은 크리덴셜 프로바이더를 연계해 손쉬우면서 안전한 로그인 환경을 지원한다. 가령 ‘액티브 디렉터리(Active Directory)’ 환경에서 옥타코 지문보안키(이지핑거)로 로그인을 하는 일이 가능하다. 또 FIDO2 통합인증 플랫폼인 ‘옥타코 MFA’와 연동해 지문보안키, 모바일 생체인증, OTP(One Time Password) 등 다양한 수단으로 PC에 로그인할 수 있다.

옥타코 PC 로그인 제품은 제로 트러스트 보안에서 요구하는 피싱 방어에 강력한 FIDO2 기술과 생체 인증이 적용됐다. 특히 맥OS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갖췄다.

옥타코 관계자는 “계정 탈취가 보안 사고 85%를 차지한다. 기업 임직원은 평균 5~6개의 패스워드를 돌려가며 쓰고 있다”며 “PC 로그인은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만큼 비밀번호 노출 위험이 가장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옥타코가 제공하는 패스워드리스 로그인 솔루션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제로 트러스트 인증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