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해결 중심 커리큘럼…AI 신뢰성 검증을 위한 전문가 양성

[아이티데일리] 크라우드웍스는 자사의 AI 교육 전문 자회사 크라우드아카데미(대표 이보람)가 국내 최초로 ‘AI레드팀(AI Red Team) 전문 강의’를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크라우드웍스의 데이터·AI 전문성과 크라우드아카데미의 교육 개발·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마련됐다. 수강자는 크라우드아카데미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크라우드아카데미가 ‘AI레드팀(AI Red Team) 전문 강의’를 개설했다.
크라우드아카데미가 ‘AI레드팀(AI Red Team) 전문 강의’를 개설했다.

크라우드아카데미는 최근 AI 활용이 확대되면서 허위 정보 출력, 데이터 오염 등 AI 보안 위협이 증가하고 있으며 AI 신뢰성과 안전성을 체계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전문 인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산업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AI레드팀 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

AI레드팀 전문가 과정은 AI 서비스 정책 담당자, 운영 책임자, 품질 관리자, 그리고 AI레드팀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 구성됐다. 실제 기업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 사례를 기반으로, 자연어 프롬프트 공격 기법 등을 학습할 수 있는 문제 해결 중심의 커리큘럼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크라우드아카데미는 올해 AI 관련 자격검정 및 기업 맞춤형 교육 사업을 확대하며, 생성형AI 활용 직무 교육, AI 마케터 교육, 데이터 및 AI 전문 교육 등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크라우드아카데미 이보람 대표는 “AI레드팀은 단순한 보안 점검을 넘어 기업 경쟁력 강화의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며 “크라우드웍스가 쌓아온 데이터 및 AI 전문성을 기반으로,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검증된 AI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