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트옵스로 AI 에이전트 개발 간소화…기업의 성공적인 AX 지원
[아이티데일리] 디노티시아(Dnotitia, 대표 정무경)는 기업용 벡터 데이터베이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 ‘씨홀스 클라우드(Seahorse Cloud) 2.0’을 공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버전은 AI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겪는 복잡한 개발 및 운영 과정을 간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씨홀스 클라우드 2.0의 핵심 기능은 ‘에이전트옵스(AgentOps)’다. 에이전트옵스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직접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씨홀스 클라우드 2.0은 △거대언어모델(LLM) 설정 △벡터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외부 MCP 툴 등을 자유롭게 연동해 원하는 에이전트를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에이전트옵스는 클라우드 환경에 국한되지 않고 디노티시아의 MCP 기반 AI 워크스테이션 ‘니모스 워크스테이션(Mnemos Workstation)’에서도 동일하게 작동한다.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사용자별 벡터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에이전트 구성 관리 기능을 내장해 조직 단위의 안전하고 독립적인 운영을 지원하며, 기업의 유연한 AI 인프라 구축 전략을 지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디노티시아 정무경 대표는 “씨홀스 클라우드1.0이 ‘RAGOps’를 통해 벡터DB와 검색증강생성(RAG) 시스템 구축을 자동화했다면, 씨홀스 클라우드 2.0은 에이전트옵스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며 “이제 기업은 단순한 시스템 구축을 넘어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직접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디노티시아는 AI 시대를 선도하는 프런티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기업의 성공적인 AI 전환(AX)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