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ERP 데이터 관리 혁신 주도

[아이티데일리] 씨앤에프시스템(대표 박정수)의 공공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ALL#(올샵)’이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데이터품질 인증기관 와이즈스톤의 데이터품질인증(DQ : Data Quality Certification)을 취득했다.

씨앤에프시스템의 공공 ERP 솔루션 ‘ALL#(올샵)’이 최근 데이터품질인증을 취득했다.
씨앤에프시스템의 공공 ERP 솔루션 ‘ALL#(올샵)’이 최근 데이터품질인증을 취득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앞서 GS인증 1등급, 클라우드서비스보안인증(CSAP) 표준등급, K-PaaS 호환성 인증, ISO 9001 / ISO 27001 등 주요 인증을 이미 확보해 공공 ERP 분야에서 제품의 경쟁력을 증명한 바 있다. 이번 테이터품질인증(DQ)까지 취득함으로써 기술력, 보안성, 품질 신뢰성을 모두 갖춘 국내 대표 공공 ERP 기업으로 위상을 강화하게 됐다.

데이터품질인증(DQ)은 「데이터 산업진흥 및 이용촉진에 관한 기본법」에 근거해 데이터의 정확성·일관성·활용성 등 품질 수준과 이를 운영·관리하는 체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된다. 금융·의료·제조·공공 등 모든 분야 산업 데이터가 심사 대상이다.

이번에 데이터품질인증을 받은 ‘ALL#(올샵)’ ERP 는 공공기관의 특수한 업무 요구와 보안 기준을 충족하는 국산 ERP 솔루션으로, 예산·회계·인사·급여는 물론 그룹웨어, 전자결재, 메신저, 출·퇴근 관리기능까지 통합해 제공한다. 또한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과 연동돼 기관별로 분산된 내부·외부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이번 인증으로 데이터 품질 개선과 신뢰성릏 확보해했다는 판단에 따라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 활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정형·비정형 데이터 전반에 대한 품질 관리 역량을 공인받음으로써, 향후 공공기관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원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공공 ERP는 데이터 정확성과 신뢰성이 곧 기관 업무의 투명성과 직결된다”며 “이번 데이터품질인증(DQ) 취득은 씨앤에프시스템의 데이터 품질 관리 수준이 국가적으로 검증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정성 높은 공공 ERP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