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카드사, 보험사에 이은 레퍼런스 확보…금융 데이터 표준 기업 자리매김
[아이티데일리] 비아이매트릭스는 국내 주요 은행, 카드사, 보험사에 이어 증권사와 수주계약에 성공하며 금융 데이터 표준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고 21일 밝혔다.
비아이매트릭스 측은 최근 국내 대표 증권사와 대규모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금융권이 보안과 신뢰성을 최우선으로 요구하는 만큼, 이번 증권사 수주는 비아이매트릭스 기술력을 인정받은 사례라는 설명이다.
비아이매트릭스는 2025년 상반기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성장을 기록했다. 외국인 투자자 비중 또한 8%를 넘어서고 있어 향후 시장의 주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AUD플랫폼은 매일 쌓이는 양질의 고객사의 데이터 분석과 의사결정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것이며, 이번 수주는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레퍼런스로 작용하며 추가 수주 확대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매일매일 쌓이는 방대한 기업 내부의 데이터는 단순 보관이 아니라 기업의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자산으로 데이터 활용 역량 확보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생존 문제로 바뀌고 있다”며 “비아이매트릭스는 이러한 수요를 가장 빠르게 충족시키는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권영석 기자
kys1025@itdail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