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 기반 컨택센터 운영사례 공유
[아이티데일리]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염동훈)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공동으로 오는 29일 서울 코엑스 스튜디오 159에서 ‘인공지능 커넥트(AI Connect) 2025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와 함께 여는 Next 고객경험(CX): 생성형 AI로 진화하는 컨택센터’로, 이커머스·리테일·여행 등 업계 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마존 커넥트는 콜센터 고객과 사용자에게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 목표인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행사의 기조연설자로는 AWS 본사에서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 제품 전략 총괄 프라샨트 트레한(Prashant Trehan) WW 프로덕트 리드(Product Lead)가 나선다. 프라샨트 리드는 고객 경험 전략과 생성형 AI 기술이 컨택센터에 가져올 변화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기술 데모 세션에서는 AWS의 고정현 커넥트 스페셜리스트(Connect Specialist) SA와 하재영 리테일(Retail) & CPG SA가 실제 리테일 환경 기반 고객 상담 시나리오를 통해 아마존 커넥트의 주요 기능과 상담 자동화 기술을 실시간으로 선보인다.
오후 세션에서는 아마존 커넥트 기반 컨택센터를 구축·운영 중인 기업들의 실제 사례가 발표된다. 카카오스타일 이종호 인프라 총괄 리더와 메가존클라우드 스페셜티 서비스 유닛 김성훈 매니저는 젠데스크(Zendesk)와 아마존 커넥트를 연동해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컨택센터로 전환한 과정을 소개한다.
이어지는 발표에서는 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테크 유닛 최진문 유닛장이 국내 주요 금융사의 해외 지사에 아마존 커넥트 기반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도입한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 응대 품질 향상과 초개인화 커뮤니케이션 구현 방법을 전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참석자 전원에게는 웰컴 기프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CRO는 “이번 AI 커넥트 2025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최신 컨택센터 전략부터, 국내외 기업의 실제 전환 사례, 기술 데모까지 폭넓게 확인할 수 있다”며 “AI 기반 고객 응대에 관심 있는 기업의 경우 실무 적용 방안을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