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AI 빅데이터 분석 역량 기반, 고객통합 분석마트 개발 책임 수행

코리아엑스퍼트가 IBK기업은행의 ‘신고객 정보활용 플랫폼 구축사업’에 참여한다.
코리아엑스퍼트가 IBK기업은행의 ‘신고객 정보활용 플랫폼 구축사업’에 참여한다.

[아이티데일리] 코리아엑스퍼트는 IBK기업은행의 ‘신고객 정보활용 플랫폼 구축사업’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신고객 정보활용 플랫폼 구축사업은 △고객관리시스템 통합 재구축 △마케팅 플랫폼 구축 △고객통합 분석마트 설계 등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E&Y컨설팅이 주관하고 복수의 전문 업체가 컨소시엄으로 참여한다.

코리아엑스퍼트는 하둡 기반의 IBK기업은행 빅데이터 분석 인프라를 활용해 개인 및 기업 고객 정보를 통합하고 분석 효율성을 높이는 체계를 설계할 예정이다. 코리아엑스퍼트는 금융권에서 다수의 빅데이터 분석마트와 AI 분석모델 구축 경험을 쌓은 점이 이번 사업에 강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리아엑스퍼트는 이번 사업에서 고객의 신규 지표, 유형 분류, 이벤트 기반 정보 등을 통합 관리하고,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탐색 환경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 데이터 분석 마트를 구현한다. 이를 위해 코리아엑스퍼트는 E&Y컨설팅의 분석모형 개발 파트와 긴밀히 협업해 설계부터 운영까지 유기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로써 마케팅, 리스크 관리, 전략 수립 등 다양한 부문에서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보다 정교하고 신속하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리아엑스퍼트는 금융권 전반에서 AI·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확대해가고 있다. 최근 은행권의 ‘로보어드바이저 내재화 분석영역’과 카드사의 ‘채권 관리 전략’ 프로젝트 등으로 적용 범위를 넓히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