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정책 및 프로세스 수립, 관리 조직 및 전문성 확보 등 입증

[아이티데일리] 에스코어(대표 김장현)는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오픈소스 보안 국제 표준 ISO/IEC 18974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에스코어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보안관리체계와 역량을 공식적으로 입증 받았다.

ISO/IEC 18974는 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공동 제정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보안 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국제 표준이다. 기업의 오픈소스 관리 체계를 평가해 오픈소스 보안 관리 역량을 갖추고 있는 기업들에 인증을 부여한다.

에스코어는 오픈소스 보안에 필요한 △보안 정책과 프로세스 수립 △관리 조직과 전문성 확보 △정책 변경 관리 등 오픈체인 프로젝트에서 규정한 30여개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했다. 에스코어의 보안 인증 획득은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보안 관리 체계와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의미한다.

에스코어는 디지털 신뢰(Digital Trust)를 핵심 가치로 국내 오픈소스 에코시스템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축적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에스코어 서성한 오픈소스사업부장은 “ISO/IEC 18974 인증은 단순한 인증 획득을 넘어 에스코어가 제공하는 오픈소스, AI, 클라우드 및 데이터 플랫폼 구축 전반에서 보안 내재화를 실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앞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보안 리더십을 발휘하고, 오픈소스 생태계 전반의 보안 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