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EX 유럽 2025’ 참가해 G-MATRIX, EPA 등 소개

[아이티데일리] AI 전문 기업 비아이매트릭스가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GITEX 유럽 2025’에 참가해 AI 기반 솔루션을 선보이며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비아이매트릭스가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GITEX 유럽 2025’에 참가해 AI 기반 DB 데이터 분석 솔루션 ‘지매트릭스(G-MATRIX)’등 AI 기반 솔루션을 소개했다. 사진은 비아이매트릭스 부스 모습.
비아이매트릭스가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GITEX 유럽 2025’에 참가해 AI 기반 DB 데이터 분석 솔루션 ‘지매트릭스(G-MATRIX)’등 AI 기반 솔루션을 소개했다. 사진은 비아이매트릭스 부스 모습.

‘GITEX 유럽 2025’는 100여개국에서 2,500여 개 기업과 1,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참가한 글로벌 기술 행사다. 비아이매트릭스는 디지털 전환과 AI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AI 기반 DB 데이터 분석 솔루션 ‘지매트릭스(G-MATRIX)’를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술을 소개했다. 비아이매트릭스 측은 비아이매트릭스 부스에 여러 유럽 현지 업체들이 방문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제품 도입에 대한 논의도 활발히 이루어졌다고 주장했다.

‘지 매트릭스’는 AI 기반 DB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현업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자연어로 질의하면, 지매트릭스가 사용자 질의의 의도를 파악해 복잡한 쿼리를 자동으로 생성해 데이터를 조회·분석하고, 결과를 숫자, 텍스트, 그리드, 차트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한다.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도 손쉽게 분석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기업 전반의 데이터 접근성과 의사결정 속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시장 주력 제품인 EPA도 선보였다. ‘EPA(Excel Process Automation)’는 현업의 엑셀 기반 업무를 Java 및 HTML5로 자동 전환해주는 엑셀 업무 자동화 솔루션이다. 비개발자도 손쉽게 UI를 구성할 수 있어 개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인다. 엑셀 활용도가 높은 일본 시장에서 이미 100여 개 이상의 고객사가 EPA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GITEX 유럽 2025에 참가해 유럽 고객과 직접 만나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고, 우리 솔루션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AI 기술에 대한 유럽 시장의 수요와 관심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만큼, 비아이매트릭스 역시 유럽 시장에서의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