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방문자 수 기준 경쟁, 상위 100팀에 장학금과 도메인·클라우드 크레딧 제공

가비아CNS가 대학생 대상 ‘홈페이지 제작 공모전’을 개최한다.
가비아CNS가 대학생 대상 ‘홈페이지 제작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가비아CNS(대표 공경원)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총 상금 2,000만 원 규모의 ‘대학생 홈페이지 제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가비아CNS의 공모전은 6월 23일부터 8월 29일까지 약 10주간 진행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팀은 학과, 동아리, 프로젝트 모임 등 학교를 대표하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참가자는 포트폴리오나 블로그 등 자신만의 웹사이트를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사이트 방문자 수를 기준으로 진행된다. 1위 팀에게는 상금 200만 원과 함께 도메인, 가비아 클라우드 크레딧 100만 원이 제공된다. 2·3위 팀에게도 각각 100만 원의 상금과 동일한 혜택이 주어지며, 상위 100팀까지는 도메인과 클라우드 크레딧이 지급된다.

또한 매주 주어지는 미션에 가장 활발히 참여한 3개 팀에게는 팀당 50만 원의 추가 상금이 수여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웹사이트 1년 무료 이용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공정한 경쟁을 위해 사전 신청은 5월 12일부터 6월 22일까지 진행된다. 본 공모전 시작일인 6월 23일에는 모든 참가자에게 홈페이지 제작용 쿠폰 코드가 제공되며, 이 코드를 사용해 사이트를 개설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가비아CNS 관계자는 “아직 많은 대학생들이 홈페이지 제작을 어렵고 복잡한 일로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클릭엔과 같은 웹빌더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고, 이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