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TCK AICC+(가칭)’ 플랫폼 개발·구축 협력

[아이티데일리] KT(대표 김영섭)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TCK, 대표 타니 히로유키·이정하)는 AI 및 클라우드 역량을 토대로 ‘맞춤형AI콘택트센터(AICC)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AICC란 AI를 활용해 실시간 고객 상담과 업무 자동화 체계가 구축된 고객센터를 뜻한다.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 안창용 부사장(왼쪽)과 TCK 타니 히로유키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 안창용 부사장(왼쪽)과 TCK 타니 히로유키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TCK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은 전 세계 35개국에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BPO는 마케팅 대행, 공급망 운영과 같이 외부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기업의 일부 비즈니스 및 프로세스 수행을 뜻한다. TCK는 국내에 IT 솔루션을 개발·제공하며 이커머스·디지털마케팅, 콘택트 센터 구축·운영 등의 서비스도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TCK AICC+(가칭)’ 플랫폼 개발·구축에 주력한다. KT의 AI·클라우드에 기반한 AICC 솔루션과 TCK의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결합해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고, BPO 시장 내 다양한 기업에 혁신적인 AICC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AI전환(AX)을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TCK AICC+’ 플랫폼은 TCK의 클라우드 환경을 바탕으로 한다. 또한 KT의 AICC 솔루션, IT 인프라 등 기업의 AX를 위한 서비스들이 포함된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공동 개발하는 ‘한국적 AI’ 모델도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BPO 시장 내 고객을 대상으로 ‘TCK AICC+’의 공동 마케팅과 세일즈 활동 등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해외 시장(동남아시아 등)을 중심으로 신규 고객사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 밖에 양사는 최신 AI 솔루션 개발 및 산업별 적용 △보안성과 유연성을 갖춘 전용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공동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 전개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을 위해 협력한다.

한편 이번 체결식에는 KT 엔터프라이즈(Enterprise)부문장 안창용 부사장과 TCK 타니 히로유키 대표, 이정아 대표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타니 히로유키 대표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KT의 AI 기술이 만나 BPO 산업 전반의 AI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 안창용 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KT의 AI·클라우드 기술력이 다양한 산업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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