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영업 전략으로 매출 확대 주력할 것”

시선AI 김종필 신임 부사장 (사진=시선AI)
시선AI 김종필 신임 부사장 (사진=시선AI)

[아이티데일리] 시선AI는 금융 보안 및 영업 전문가 김종필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금융 시장을 겨냥한 영업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김종필 부사장은 정보보호 및 산업보안 분야에서 25년 이상 경력을 쌓은 전문가다. 중앙대학교 대학원 융합보안학과 석사 과정을 통해 정보보호 및 산업보안을 전공하고, 금융보안원 '제3기 금융보안 최고위과정'을 수료했다.

김 부사장은 보안 전문기업 이니텍에서 전략기획팀장으로 일하며 영업, B2B 사업 총괄 등 실무를 경험했다. 또 벤투스테크놀로지 대표를 맡아 금융 총판과 시스템통합(SI) 개발 분야에서 현장 중심의 영업 경력을 쌓았다.

특히 김종필 부사장은 정보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소프트캠프에서 20년 가까이 근무하며 영업부문 및 사업부문 부사장 등을 맡았다. 최근에는 생성형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시장의 보안 수요에 대응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및 구축형(On-premise) 제품 공급 전략을 전개하며 구독형 매출 서비스 사업을 안착시켰다.

시선AI 남운성 대표는 “김종필 부사장은 다양한 기관 및 기업들과 정보보호·보안 업무를 진행하며 그 전문성을 인정받았으며, 특히 기술 영업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왔다”며 “이번 영입으로 회사의 매출 확대를 위한 영업력 강화 전략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필 부사장은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시장 수요를 분석하고, 새로운 영업 전략을 수립해 시선AI의 매출을 확대하고 지속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