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은 물론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까지 갖춘 프로세서로 사용자 요구 만족
[아이티데일리] AMD는 최상급 노트북에서 탁월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는 ‘AMD 라이젠 8000 HX 시리즈(AMD Ryzen 8000 HX Series)’ 모바일 프로세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최신 모바일 그래픽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이번 라이젠 8000 HX 시리즈는 휴대성은 물론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원하는 게이머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AMD의 새로운 라이젠 8000 HX 시리즈는 모바일 게이밍 및 콘텐츠 제작을 위한 데스크톱급 성능을 지원한다. 최신 ‘젠4(Zen 4)’ 아키텍처와 5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8000 HX 시리즈는 최대 16코어 32스레드를 탑재해 고속 게임 플레이, 빠른 렌더링, 반응성 높은 멀티태스킹을 실현한다.
고성능 노트북을 위해 설계된 이번 시리즈는 강력한 성능과 전력 효율 간의 균형을 맞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소개됐다. 이에 이동이 잦은 사용자와 크리에이터의 요구를 모두 만족시킨다는 게 AMD 측 설명이다.
RDNA 2 기반의 AMD 라데온 610M 내장 그래픽을 탑재해 부드러운 영상 재생, 라이트 게이밍, 다중 디스플레이 구성 등을 지원한다. 유연성을 중시한 프리미엄 디자인에 적합하다는 게 AMD 측 설명이다. 또한 차세대 플랫폼인 DDR5 메모리와 PCIe 5.0을 지원해 고성능 모바일 시스템에 필요한 속도, 대역폭, 확장성을 제공한다.
정종길 기자
gil0717@itdail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