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적한 기술로 ‘지매트릭스’ 고도화…제조·금융 등 AI 전환 지원

[아이티데일리] 비아이매트릭스는 지난 5개월간 인공지능(AI) 관련 특허 23건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비아이매트릭스는 AI 기반 데이터베이스(DB) 분석 기술 개발을 지속해 왔다. 그 결과 2024년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국내외에서 특허 출원 19건과 특허 등록 4건을 완료했다. 이는 연구개발 투자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회사는 최근 특허 등록 4건을 완료하며 누적 36건의 특허를 보유하게 됐다. 특허 출원의 경우 최근 진행한 19건을 포함해 총 71개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이번에 비아이매트릭스가 출원한 주요 AI 기술로는 △질문 및 질문자 분류 기반 DB 비교 시스템 △질문자군/유사 질의 활용 데이터 서비스 시스템 △질문·캐싱·DB 유형 기반 데이터 서비스 시스템 등이 포함됐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축적한 기술력으로 생성형 AI 기반 DB 분석 솔루션 ‘지매트릭스(G-MATRIX)’를 고도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코파일럿 기능을 탑재한 ‘지매트릭스 3.0’을 출시해 제조, 금융, 유통 등 주요 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AI 전환(AX)을 지원하고 있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지속적인 지식재산권 확보와 원천 기술 개발은 AI 시대를 선도하는 핵심 열쇠”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AI 융합 기술로 데이터 분석 사업의 발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