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 탑재…운영 환경 지원 및 보안 강화
[아이티데일리] 지란지교소프트(대표 박승애)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 웹에디터 ‘나모 크로스에디터4’를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조달청 소프트웨어 제3자단가 분리발주 형식으로 이뤄졌다. 이는 공공기관이 검증된 소프트웨어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도입할 수 있는 공공조달 방식이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는 국민이 해외여행 시 필요한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공공 서비스 플랫폼으로 해외 안전 정보, 국가별 여행 경보, 영사콜센터 등 여러 서비스를 안내한다.
나모 크로스에디터4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강력한 편집 기능을 갖춘 웹에디터 솔루션이다. 대국민 서비스에 최적화된 환경을 지원하며 특히 이번 공급은 사용자 수 제한이 없는 무제한 라이선스로 제공된다.
나모 크로스에이터4는 HTML5 기술 기반으로 다양한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환경에서 안정성을 보장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및 한컴오피스 문서와의 호환성은 물론, 웹 기반 이미지 편집 도구인 ‘포토에디터’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간편한 이미지 작업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모자이크 기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웹 표준 준수와 크로스 브라우징, 모바일 환경 지원 등으로 사용자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현재 한국산업은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주요 공공기관을 비롯해 국내 8천여 개 고객사가 나모 크로스에디터4를 사용 중이다.
지란지교소프트 박승애 대표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 나모 크로스에디터4를 공급하게 돼 기쁘다”며 “우수한 품질과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많은 공공기관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