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스터·센티넬 모니터링, 통합 대시보드, 파라미터 비교, 로그파일 분석 등 강점
[아이티데일리] 셀파소프트(대표 박기범·서강교)는 NoSQL DBMS 레디스(Redis) 성능관리 솔루션인 ‘셀파 레디스(Sherpa Redis)’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레디스는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데이터 처리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기존 RDBMS가 가지고 있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메모리에 키-밸류(Key-Value) 형식으로 데이터를 저장, 처리하는 DBMS다. 웹 서버를 통해 데이터 처리를 수행할 때 서버의 부담을 줄이며 빠른 처리 속도와 다양한 데이터 타입을 지원하고 있어 개발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여 캐시 서버로서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셀파소프트는 NoSQL DBMS 레디스 성능관리를 위해 ‘셀파 레디스’를 출시했다. 레디스 자체 성능 모니터링뿐 아니라 레디스 기반 ‘아마존 엘라스티캐시’ 성능 모니터링 모듈도 탑재됐다.
주요 특징으로는 △성능 모니터링 △클러스터/센티넬 모니터링 △통합 대시보드 △파라미터 비교 △로그파일 분석 △과거 성능지표 분석 △과부하 쿼리 분석 △슬로우 로그 분석 △임계치 설정 및 경고 등 레디스에 적합한 모니터링을 위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클러스터/센티넬 모니터링의 경우 레디스 서버들의 밸런싱과 리플레케이션 상황을 파악하기 쉽도록 구성됐으며, 인메모리의 특성에 맞춘 메모리 성능지표들을 관리하기 수월하게 메뉴들이 구성됐다.
셀파소프트 박기범 대표는 “셀파레디스는 10여개 셀파 DB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의 노하우를 집약했다. 차별화된 기능을 바탕으로 올해 레디스 모니터링 시장에서 많은 레퍼런스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