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솔루션에 AI 기술 탑재…“AI 기술로 기업의 미래를 혁신할 것”

[아이티데일리] 비즈니스 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가 인공지능(AI)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준비를 마쳤다. 2011년 삼성SDS에서 분사한 이후 신기술 연구개발과 솔루션 품질 향상에 주력한 결과 13년 동안 꾸준한 성장을 이뤄온 비젠트로는 내년 초 혁신적인 AI 에이전트 기반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검증된 비젠트로의 기술력

유니ERP(UNIERP), 유니MES(UNIMES), 유니포털(UNIPORTAL) 등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을 내세워 2,000개 이상 기업에 디지털 전환(DX) 솔루션을 제공해온 IT 전문기업 비젠트로는 기존 온프레미스 솔루션에서 나아가 이제는 클라우드 SaaS 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비젠트로의 디지털 전환 핵심 전략은 전 솔루션에 AI 기술을 탑재하는 것이다. 특히 △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UNIERP) △제조 실행 시스템(UNIMES) △통합 업무 솔루션(UNIPORTAL) △통합 인사 시스템(UNIHR)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솔루션(UNIBI) △AI 분석 솔루션(UNIAnalytics) 등 다양한 솔루션에 AI 기능을 도입해 챗봇 형태의 AI 에이전트가 추가되고, 기능 고도화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 분석, 의사결정 지원, 업무 자동화 기능을 획기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비젠트로는 자사 AI 기반 실시간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제니틱스(Zenitics)와 통합 비즈니스 SaaS 솔루션 제니원(ZeniOne)을 통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제니틱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예측 기능을 제공, 매출 예측 및 주요 성과 지표(KPI) 모니터링을 통해 기업들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내년 3월 출시 예정인 제니원(ZeniOne)은 오피스(Office: 그룹웨어), ERP, BI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한 AI 기반의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중소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손쉽게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합리적인 요금제와 유연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하며,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AI 분석 및 자동화 기능을 강화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한다. 제니원은 기업 규모와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도입할 수 있어 중소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시장 향한 AI 기반 디지털 혁신

비젠트로는 ‘AI 에이전트를 통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비전 아래, AI 기반 SaaS 솔루션을 내세워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비젠트로는 이미 진출해 있는 베트남과 중국,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시아와 북미 시장으로 지역을 확대하는 등 2025년에는 더욱 공격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