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무선 성능 및 최적화, 스마트 업무 공간 구현 위한 통합 솔루션

시스코 와이파이(Wi-Fi) 7 액세스 포인트
시스코 와이파이(Wi-Fi) 7 액세스 포인트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 시스코(Cisco)는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연례 네트워크 및 보안 행사 ‘시스코 라이브 2024 멜버른’에서 새로운 스마트 와이파이7 액세스 포인트(AP)와 통합 구독 라이선스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솔루션은 내장된 위치 인식 기능과 분석 솔루션을 연동,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스코는 이를 통해 고객들이 연결성, 보안, 어슈어런스 관련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업무 환경을 위한 유연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스코 최고제품책임자(CPO) 지투 파텔 부회장은 “시스코는 이번에 출시한 와이파이7 제품과 ‘시스코 스페이스(Cisco Spaces)’를 통해 연결성, 보안, 데이터 및 어슈어런스를 제공해 IT, 부동산, 시설팀이 장소 제약 없이 업무 및 고객 경험을 재구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스코 스페이스(Cisco Spaces)를 통해 스마트한 업무 공간을 운영하는 모습
시스코 스페이스(Cisco Spaces)를 통해 스마트한 업무 공간을 운영하는 모습

새로운 시스코 무선 와이파이7 AP는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를 통해 관리할 수 있으며, 두 방식 간 원활한 전환이 가능하다. 시스코의 통합 네트워킹 구독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단일 라이선스로 시스코의 전체 와이파이7 솔루션들을 지원한다.

시스코의 와이파이7 AP는 AI를 통해 무선 성능 및 프로파일 최적화 기능을 지원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설치 즉시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한다. AI 기반 기기 프로파일링, 위협 방지, 고급 무선 보안 및 데이터 암호화를 통해 모든 연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시스코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 ‘사우전드아이즈(ThousandEyes)’로 AI 및 자동화 기반의 연결 경험을 보장한다.

시스코 와이파이7 AP는 올해 11월부터 주문 가능하며, 배송은 한 달 뒤인 12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