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 연구개발 및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
[아이티데일리]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비아이매트릭스가 지난 7일 저녁 일본 도쿄 ANA 인터내셔널 호텔에서 열린 아소시오(ASOCIO) 2024 디지털 서밋 도쿄 어워드에서 ‘아웃스탠딩 테크 오가니제이션 어워드(Outstanding Tech Organization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ASOCIO)는 아시아 대양주 24개국의 ICT 협회들이 구성한 국제민간기구다. 1984년 설립돼 ICT 무역투자 진흥과 국가 간 교류 협력 확대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아소시오 어워드는 매년 회원국의 우수한 디지털 혁신 및 활용 기업(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비아이매트릭스는 혁신적 AI 기술 및 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주어지는 ‘아웃스탠딩 테크 오가니제이션 어워드’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비아이매트릭스는 AI 기반 업무 시스템 구축과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해 왔다. 최근 출시한 생성형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지매트릭스(G-MATRIX)’는 기업 고객의 데이터 분석 업무를 개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에는 국내 최초로 생성형 AI 기반 DB 분석 솔루션 분야에서 AI+ 인증을 획득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 또 KT, 네이버 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AI 신기술 연구 및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비아이매트릭스 배영근 대표는 “이번 수상은 끊임없는 AI 기술 연구개발과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지매트릭스가 기업의 데이터 분석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필수 AI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