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도권 재직자 대상…데이터센터 시설 운영 및 유지보수 등 역량 강화 지원
[아이티데일리]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KDCC, 회장 강중협)는 비수도권 데이터센터 산업 인력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그린데이터센터 전문인력 양성 재직자 과정’ 1차 교육을 오는 14~18일 5일간 부산 BIFC몰 내 세미나룸 BIFC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린데이터센터 전문인력 양성 재직자 과정 교육 사업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지역 데이터센터 산업 육성 및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데이터센터 전문가를 확보하고 지역 데이터센터 산업 육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해당 교육은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데이터센터 재직자 및 유관 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데이터센터 관련 전문 교육을 통한 데이터센터 재직자 및 유관 산업 관계자의 업무 역량 강화가 목적이다.
1차 교육은 △데이터센터 IT 인프라 △데이터센터 시설 운영 및 유지 보수 △데이터센터 산업 일반 등의 3개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각 분야별 산업계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트랙 3 데이터센터 산업 일반은 공통 필수이며, 각 트랙을 조합해 기반 설비 과정, 서버/네트워크 과정, 통합 과정 중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교육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강의 교재와 중식이 제공된다.
교육 신청은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오는 10일(목) 자정까지 재직증명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hmroh@kdcc.or.kr)로 송부하면 된다.
한정호 기자
jeongho@itdail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