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블록 스토리지 워크로드 가속화 지원

[아이티데일리] 인텔리전트 데이터 인프라 기업 넷앱(NetApp)은 기업용 스토리지 인프라의 현대화를 위해 블록 스토리지에 최적화된 새로운 ‘ASA A시리즈(ASA A-Series)’ 올플래시 스토리지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넷앱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혁신적인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를 지속 제공하고, 기업들이 단순하면서도 고성능과 경제성까지 모두 갖춘 스토리지를 운영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출시된 넷앱 올플래시 ASA A 시리즈는 고도화된 블록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관리할 수 있는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배포 및 프로비저닝 절차를 간소화하며 AI옵스(AIOps) 및 VM웨어(VMware)와의 원활한 통합으로 누구나 쉽게 일상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단순성을 제공한다.

넷앱 ASA-A1K-뷰티 제품
넷앱 ASA-A1K-뷰티 제품

또한 성능과 안전성도 갖췄다. ASA A 시리즈는 지능형 데이터 관리를 위해 IT팀이 VM웨어 및 데이터베이스(DB)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케일아웃 클러스터링 △원활한 워크로드 밸런싱 조정 △99.9999%의 데이터 가용성 보장 △넷앱 랜섬웨어 복구 개런티(NetApp Ransomware Recovery Guarantee) △애플리케이션 인식 백업 등 다양한 고급 기능을 통해 복잡한 블록 워크로드도 안정적으로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초기 도입 비용을 25~50% 절감하면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높은 투자 수익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우수한 데이터 효율성을 갖춘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예산에 맞게 도입할 수 있다. 또한 낮은 전력 소비와 간소화된 운영 비용 덕분에 장기적인 총소유 비용(TCO)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와 함께 넷앱은 ASA A 시리즈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한 자사의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 인사이트(Data Infrastructure Insights) 서비스를 개선하며, ASA 플랫폼의 모니터링과 분석 기능을 강화했다. 넷앱은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이 데이터 인프라의 가시성, 최적화, 신뢰성을 극대화하고 성능을 향상시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넷앱 산딥 싱(Sandeep Singh)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점점 더 커지는 인프라 수준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강력한 성능, 경제성, 그리고 단순성을 모두 갖춘 스토리지 시스템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새로운 ASA A 시리즈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더 강력한 블록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충족하기 위한 사업 운영을 현대화할 수 있는 동시에, 운영의 단순성과 고급 기능 중 하나만 선택할 필요가 없게 됐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욱 간편한 운영이 가능해 기업들은 혁신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넷앱 헨리 코(Henry Kho) 중국·아세안·한국(GCASK) 지역 총괄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데이터는 오늘날 한국 기업의 성장과 혁신의 기반이 되고 있다”며 “한국이 디지털 강국으로의 여정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조직들은 잠재적인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해 인텔리전트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넷앱 ASA A 시리즈 시스템은 고객들이 IT 투자 가치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운영을 현대화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넷앱은 현재 ASA A 시리즈 주문을 받고 있으며, 다음 달 말부터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넷앱은 이번에 선보인 ASA A 시리즈 외에도 △하이브리드 플래시 스토리지 라인업 ‘FAS 시스템’ △클라우드 볼륨 온탭 기능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 및 애저 넷앱 파일스 등 네이티브 클라우드 서비스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통합 관리를 간소화하는 ‘블루 XP’ 기능 등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