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AI 환경에 최적화한 국산 서버 구축
[아이티데일리] 서버·스토리지 솔루션 전문기업 슈퍼솔루션은 자사 대표 국산 서버 브랜드 ‘슈솔(SUSOL)’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슈솔은 슈퍼솔루션이 17년 이상 국내 서버 시장에서 쌓은 서버 구축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조 역량을 집대성해 만든 국산 서버 브랜드다. 이를 통해 회사는 인공지능(AI) 및 하드웨어(HW)의 필수 조건을 지원하며 국내 AI 환경에 최적화한 국산 AI 서버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슈퍼솔류션은 슈솔이 각 IT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컴포넌트 구성과 설계를 갖춘 용도와 규모, 예산을 만족하는 맞춤형 서버·어플라이언스를 제공한다고 강조한다. 이번 신제품 ‘슈솔’은 2U 랙 서버와 4U 타워 서버로 구성돼 성능과 다양성, 그리고 고객 선택권을 향상시켰다는 설명이다.
먼저 ‘슈솔 X216’은 2개의 인텔 제온 골드 프로세서를 탑재한 2U 랙마운트 서버다. 최대 4TB의 DDR4-3200MHz 메모리를 지원하고, 240GB의 내장 SSD와 8개 드라이브를 통해 디스크 확장이 가능하다. 2개의 800W 티타늄 레벨 파워 서플라이가 장착돼 96%의 높은 전력 효율도 보인다.
‘슈솔 W413’은 2개의 인텔 제온 골드 프로세서를 탑재한 타워형 및 4U 랙마운트 서버다. 최대 4TB의 DDR4-3200MHz 메모리를 지원한다. 240GB의 내장 SSD와 8개 드라이브를 통해 디스크 확장이 가능하며, AI를 활용하기 위해 지포스 RTX 24G 메모리 급의 GPU 2개가 장착됐다. 또 2개의 1200W 티타늄 레벨 파워 서플라이가 장착돼 96%의 전력 효율을 갖췄다.
슈퍼솔루션 측 관계자는 “점점 더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와 시장의 변화를 적극 반영해 슈솔에 최신 혁신 기술들을 활용하고 성능과 안정성 등 다각적 측면을 고려했다”며 “AI와 5G 등 미래 핵심 산업 분야에 대한 혁신 기술 및 신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박차를 가할 것이며,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슈퍼솔루션의 국산 서버 슈솔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슈퍼솔루션’을 검색하거나 회사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