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 편의성 극대화 및 기업 가치 제고 목표
[아이티데일리] 디지털전환(DX) 자동화 솔루션 및 로우코드 전문기업 이노룰스(대표 김길곤)는 투자자들을 위한 투자 정보 공유 및 소통 페이지인 ‘온라인 IR 페이지’를 공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된 IR 페이지는 투자자들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소개 영상과 IR뉴스, 공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노룰스는 IR 운영시스템을 통해 회사의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로드할 계획이다.
IR 페이지는 IPR컨설팅 전문기업 IR큐더스에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IR웹사이트다. 기업 홈페이지 내 IR 페이지를 통해 주주 또는 잠재적 투자자와 연결돼 IR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금융 플랫폼 대상 IR 자료 배포 △실적발표 및 공시 업데이트 △주주 확보 및 투자자 관리 등과 관련한 기능이 탑재돼 있어 온라인으로 소통이 가능하다.
특히 국내외 금융 플랫폼을 대상으로 IR자료를 배포할 경우, 네이버 증권을 비롯한 12개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에 IR자료를 원문 그대로 배포할 수 있어 기업의 메시지를 주주 및 투자자들에게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이노룰스 김길곤 대표는 “IR 페이지 오픈을 통해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며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7년 설립된 이노룰스는 올해 1분기 턴어라운드를 달성했다. 최근에는 AI 기술 도입을 통해 제품을 고도화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