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 결합 통해 국내외 AI 시장 경쟁력 강화 목표
[아이티데일리]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 정교중)은 글로벌 범용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데이터이쿠(Dataiku)와 리셀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데이터이쿠는 2013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AI 플랫폼 기업으로, 조직의 모든 사람이 데이터를 사용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도록 지원하는 ‘일상화된 AI(Everyday AI)’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데이터이쿠는 사용자가 일상화된 AI를 쉽고 편하게 원하는 방식대로 활용할 수 있는 일관된 올인원 AI 플랫폼을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 1,200여 명의 직원과 포브스 글로벌 2,000 기업 중 200개 사를 포함해 다양한 업종에 7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데이타솔루션은 데이터 분석, 인프라, 솔루션, 서비스 분야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왔다. 최근에는 ‘데이타솔루션 데이: AI 디스커버리 2024’ 행사에서 ‘DX를 넘어 AX 전환까지 최고, 최상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선언하는 등 AI 관련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데이타솔루션은 데이터이쿠와의 협력으로 고객 비즈니스 가치 창출과 더불어 AI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가 상호보완적 기술력을 결합, 데이터 과학 및 AI 분야에서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데이터이쿠는 이번 협력을 통해 사용자가 손쉽게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모델링, AI 애플리케이션 등을 구축할 수 있는 통합 AI 플랫폼을 지원한다. 데이타솔루션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통합, 분석, 시각화 그리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데이터이쿠 홍용민 아태총괄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데이타솔루션과 협력해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고객과 더 긴밀히 소통함으로써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이타솔루션 배복태 대표는 “데이터이쿠와의 협력으로 AI 기반의 국내 데이터 분석 역량을 한층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급변하는 AI 시대에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자 최근 신기술 도입 및 내부 역량 교육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