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드래곤’ 브랜드가 적용된 유니폼 키트 공개
[아이티데일리] 퀄컴(Qualcomm)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남성 및 여성팀의 새로운 메인 유니폼 파트너로 공식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에 따라 퀄컴 ‘스냅드래곤(Snapdragon)’ 브랜드가 적용된 새로운 2024-25 시즌 홈 키트가 출시된다. 스냅드래곤 브랜드는 어웨이 및 써드 유니폼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는 스마트폰, 차세대 PC, 확장현실 및 가상현실 헤드셋, 게임, 웨어러블, 자동차 등 다양한 디지털 브랜드와 전 세계 30억 개 이상의 디바이스에 탑재돼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최신 홈 유니폼은 7월 1일 아디다스(adidas)에 의해 공개됐다. 이후, 남자 1군 팀이 7월 31일 샌디에이고의 스냅드래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스냅드래곤 컵(Snapdragon Cup)의 레알 베티스(Real Betis)와의 경기 및 유럽과 미국의 프리시즌 투어에서 처음 착용할 예정이다.
이번 출시 영상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적인 선수 에릭 칸토나(Eric Cantona)가 등장해 선수 시설의 열정과 창의성, 마음가짐 등을 공유했다. 스냅드래곤 브랜드가 적용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니폼은 해당 영상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되며, 어웨이 및 써드 키트는 이달 말 공개 될 예정이다.
특히 2024-25 시즌 키트 공개로 팬들은 키트 전면의 스냅드래곤 로고를 스캔해 증강현실(AR)을 경험할 수 있다. 스냅드래곤을 기반으로 구현된 AR 경험을 통해 팬들은 시즌 내내 올드 트래포드(Old Trafford) 경기장에서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장 클로드 블랑(Jean-Claude Blanc) 최고경영자(CEO)는 “새로운 홈 키트 출시는 매 시즌 개막을 앞두는 설레는 순간이다. 특히 올해는 스냅드래곤을 주요 유니폼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더욱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업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예는 유니폼이지만,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팬들과 축구 구단 간의 유대감을 더욱 깊게 쌓아줄 것으로 기대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항상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최선을 다해오고 있으며, 혁신의 최전선에 자리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퀄컴 돈 맥과이어(Don McGuire) 수석부사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협력을 더욱 확장하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키트에 스냅드래곤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전 세계 11억 명의 열정적인 팬과 몰입도가 높은 팔로워 층을 보유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국제 스포츠계에서 가장 유명한 구단 명가 중 하나다. 퀄컴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새로운 유니폼 파트너로서 브랜드를 한 차원 더 끌어 올리고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수십억 개의 디바이스에서 유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스냅드래곤의 브랜드에 대해서 알리고 호감도를 제고시키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