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콘텐츠·회원서비스 확대, 사용자 중심 디자인 개편

개편된 KOSA 홈페이지.
개편된 KOSA 홈페이지.

[아이티데일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KOSA)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전통 소프트웨어(SW) 산업을 넘어 신·융합산업 대표기관으로 도약하겠다는 협회 정체성을 반영했으며, 특히 회원사들의 편리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이용자들이 손쉽게 협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편의기능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KOSA는 다양한 회원서비스 제공과 이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 등 페이지 레이아웃을 접근성과 편의성 위주로 개선했다.

우선 개편된 홈페이지는 협회 주요활동과 유용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자 협회활동을 상단에 배치했으며, 이용자들의 활용 빈도가 높은 △사업자·기술자경력신청 △평균임금 △사업대가 △교육신청 등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별도 퀵 메뉴를 만들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회원사 제휴서비스 △회원사 홍보관 △회원사 소식 등 다양한 회원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이 직접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전체 정회원사들의 사업장 위치를 지도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회원사 맵' 기능이 도입돼 회원사 위치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으며, 기업과 회원사 간 협업·매칭할 수 있는 서비스 오픈도 목전에 두고 있다.

조준희 협회장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회원사와 이용자들이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비전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회의 노력을 홈페이지 곳곳에 반영해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