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강화…고객 자산 및 투자 보호 프로그램도 발표
[아이티데일리] HPE는 ‘HPE 그린레이크 플랫폼(HPE GreenLake Platform)’을 통해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쉽고 편하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최적화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HPE는 아마존웹서비스(AWS)용 소프트웨어 정의 블록 스토리지 신제품 ‘HPE 알레트라 MP 블록 포 AWS(HPE Alletra MP Block for AWS)’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해 AWS 상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방식으로 제공되는 HPE의 엔터프라이즈 블록 스토리지다.
AWS용 HPE 알레트라 MP 블록 포 AWS 스토리지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로 고객이 AWS 환경에서 간편하게 블록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스토리지 환경을 일관되게 관리 및 보호하고, 데이터, 백업 및 워크로드를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간 이동시켜 성능과 비용을 최적화하는 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원활하고 통합적인 스토리지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다음으로 HPE는 ‘HPE 알레트라 MP 블록 스토리지(HPE Alletra MP Block Storage)’의 최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최대 5.6페타바이트(PB)까지 NVMe SSD 용량 확장이 가능하며, ‘HPE 인포사이트(HPE Infosight)’의 AI옵스와 크로스 스택 분석(cross-stack analytics) 기능을 통해 IT 오퍼레이션을 간소화하고 보다 쉽고 편하게 관리하는 등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HPE는 고객 자산과 투자를 보호하는 새로운 오너십 프로그램인 ‘HPE 타임리스(HPE Timeless)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HPE는 HPE 알레트라 MP 블록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고객의 총소유비용(TCO) 절감을 지원한다. HPE 알레트라 MP 블록 스토리지 고객은 유지보수 갱신 시 온라인 중 최신 컨트롤러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HPE 타임리스 프로그램에는 100% 데이터 가용성 보장 서비스와 함께 ‘스토어모어 개런티(StoreMore Guarantee)’가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HPE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비즈니스 에디션(Private Cloud Business Edition; PCBE)’ 포트폴리오에 HPE 알레트라 MP 블록 및 ‘HPE 심플리비티 젠 11(HPE SimpliVity Gen11)’이 추가됐다. PCBE는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가상머신(VM)을 더욱 간편하게 이동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쉽고 빠르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지원한다.
지난해 HPE는 업계 최초로 중소규모부터 대규모 엔터프라이즈급 고객을 모두 지원하는 스토리지 운영체제를 탑재한 모듈형 스케일아웃 블록 스토리지을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 영역을 강화해 왔다. 이를 통해 고객은 비즈니스 크리티컬뿐만 아니라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단일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HPE는 기업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개별 스토리지 각각을 따로 관리하던 환경에서 벗어날 수 있게 지원했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통합 데이터 관리 환경으로 전환해 클라우드 운영 모델, AI 기반 자동화 기능, 원활한 데이터 모빌리티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반 전략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HPE 짐 오도리시오(Jim O’Dorisio) 스토리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업계 내 경쟁사들도 서비스형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있지만, HPE처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및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곳은 없다.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와 HPE 그린레이크 플랫폼이 갖고 있는 뛰어난 역량을 통해 더욱 간편하고 비용 효율적인 IT 환경 및 스토리지 관리의 표준을 새롭게 정립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