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보안 기능 및 인증 전용 암호화 칩 탑재


신명디지탈, '자이루스 시큐드라이브'

신명디지탈이 하드웨어 방식의 보안 USB 메모리 '자이루스 시큐드라이브(SecuDrive)'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큐드라이브는 지금까지 출시된 소프트웨어 방식의 보안 USB와 달리 USB 컨트롤러에 보안을 위한 전용 칩이 내장된 HW 방식을 채택했다. 또 보안칩을 통해 암호화해 저장하고 저장된 데이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시큐드라이브의 보안 전용 칩에는 AES 256비트 암호화 알고리즘이 내장돼 있다. 또 패스워드를 입력해야만 USB에 로그인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패스워드 10회 오류 시 내부의 데이터가 모두 파기되는 기능을 탑재했다.

기본 내장된 유틸리티 프로그램은 데이터 암호화파일 완전 삭제ㆍ폴더 숨기기ㆍ데이터 동기화ㆍ자동 잠금 기능 등이 있다. 유틸리티 프로그램은 로그인 시 자동 실행돼 컴퓨터 화면 우측 하단의 트레이 아이콘으로 생성되며 꼭 본인의 시큐드라이브로 로그인 해야만 실행가능 하다.

신명디지탈 박범천 이사는 "자이루스 시큐드라이브는 개인정보 보호와 개인 데이터의 보안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USB 메모리를 분실했을 때의 보안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시큐드라이브는 2GB 3만8000원, 4GB 4만7000원, 8GB 6만8000원, 16GB 9만8000원에 판매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