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테크노파크 전경.
서울테크노파크 전경.

[아이티데일리] 서울테크노파크(원장 윤종욱, 이하 서울TP)는 AI융합을 통한 도심제조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선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주관기관인 서울TP는 약 200여개 중소, 중견 제조기업에 스마트공장을 보급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조기업이 AI를 적용할 때 도움이 될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조업의 AI도입 및 디지털 전환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상으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이번 과정은 AI를 처음 접하는 누구나 디지털 제조의 트렌드, 제조업 인공지능의 이해, 인공지능 적용 등의 기초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수강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제조업의 디지털 트렌드 △제조업 디지털 전환의 핵심기술 요소 △제조업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제조 영역 별 인공지능 적용 △도심제조의 인공지능 활용과 사례에 대해서 학습 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신청은 포스터 내 링크내 사이트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서울TP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서울TP가 주관기관으로 AI와 DX 전문 씨에스리가 참여기관으로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