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을 넘어선 ‘예술 가전’ 하나로 바꾸는 집 분위기
[아이티데일리] 계절이 새롭게 바뀜에 따라 인테리어로 집 또한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하는 사람이 점점 늘고 있다. 특히 팬데믹 이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홈 인테리어는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 잡았다.
3D 공간 데이터 플랫폼 ‘어반베이스’의 홈 인테리어 지출 비용 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만 원 이상 50만 원 이하(25.3%)’ 비율이 제일 높았던 2019년도와 달리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는 ‘200만 원 이상 500만 원 이하(21.7%)’ 비율이 제일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21년도를 기준으로 홈 인테리어에 ‘500만원 이상’을 쓰는 비율은 17.7%로, 이는 2019년 대비 2배 넘게 상승한 수치다.
이렇듯 홈 인테리어를 통해 달라진 집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은 사람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지만, 집 내부를 섣불리 바꾸는 것은 도전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또한 인테리어를 바꾸려고 하니 어떤 아이템을 사야 할지, 과연 오래도록 질리지 않고 쓸 수 있을지 실용성에 대한 고민도 든다.
최근 가전 시장은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는 ‘홈 인테리어 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제품 하나로도 확연히 달라진 홈인테리어를 즐길 수 있는 가전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한다.
먼저, 코로나의 여파와 미세먼지로 실내 생활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집에서도 답답함 없이 야외에 있는 기분을 느끼거나 영화관, 콘서트 등 야외 여가 생활의 즐거움을 느끼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빔프로젝터는 집에서도 벽이나 천장 등에 별도의 제품 없이도 다양한 화면을 투사할 수 있어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가전제품이다. 허전하고 밋밋한 벽에 원하는 영상을 투사해 다양한 분위기의 홈인테리어를 연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최근에는 ‘빔테리어’라는 신조어도 유행하고 있다.
뷰소닉의 LX700-4K는 트루 4K(True 4K) UHD(3840X2160) 표준 830만 화소로 풀HD(Full HD) 대비 4배 뛰어난 선명도로 실제와 같은 또렷한 화질을 구현한다. 3세대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3,500안시루멘의 높은 밝기로 실내에서도 화질 저하 없이 밝은 화면 투사가 가능하다. 2.35m의 거리에서 100인치의 대화면을 투사하는 세미 단초점 렌즈를 탑재하고 기존 제품 대비 소형으로 자취방과 같은 좁은 공간에서도 빔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
또한 LX700-4K는 엑스박스(Xbox) 공식 인증을 받은 게이밍 빔프로젝터로, 빔테리어를 위한 영상이나 화면 투사 뿐 아니라 콘솔 게임용으로도 적합하다. 엑스박스 전용 해상도와 1440P QHD 및 120Hz의 높은 주사율로 끊김 없이 부드러운 게임 환경을 즐길 수 있어 홈 인테리어용과 게이밍용 두 가지 용도로 실용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다음으로는 공기청정기다. 따뜻한 봄과 함께 매년 찾아오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요즈음 공기청정기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 가전 중 하나다. LG의 에어로퍼니처는 테이블형 공기청정기로, 공기청정기를 테이블과 같이 활용하며 인테리어로 활용할 수 있다.
나뭇잎이 부딪히는 소리 수준인 21dB의 저소음으로 방해받지 않고 편안한 휴식과 함께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UV나노(UVnano)로 팬에 서식하는 세균을 99.99% 제거하며 탈취 성능까지 갖춘 강력한 V 필터의 청정 능력으로 더욱 상쾌한 실내 생활이 가능하다.
상단 테이블은 무드등 기능을 갖추고 있어 고급스럽고 무드 있는 홈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핸드폰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이 되는 무선 충전 테이블로 실용성까지 놓치지 않았다.
제품은 센스 화이트, 클레이 브라운, 에센스 그라파이트 총 3가지 컬러로 취향과 분위기에 맞춰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상단 테이블 탈부착이 가능한 구조로 컬러 커스텀 또한 손쉽게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안마의자를 소개한다. 실내에서도 찌뿌둥한 몸을 풀어주고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은 점점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세라젬의 파우제 M2는 천연 소가죽과 모던한 패브릭 소재로 휴식을 넘어 홈 인테리어로도 적합한 안마의자다.
오트밀 베이지, 카멜 브라운, 네츄럴 그레이 총 3가지 색상으로 취향에 맞게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으며 곡선의 아름다움을 살린 모던한 디자인이 집에 감각적인 분위기를 더해준다. 블루투스 스피커 탑재로 의자 이용과 함께 음악 감상으로 나만의 공간을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디바이스에 활용이 가능한 USB 포트 또한 갖춰져 있다.
아울러 복부 진동 도자 탑재로 등, 허리, 엉덩이뿐 아니라 복부까지 세밀하게 마사지해 더욱 효과적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더불어 프리미엄 SL 프레임 저소음 설계로 소음 없이 인체 곡선을 반영한 입체적 밀착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뷰소닉 LX700-4K는 각종 콘솔 게임부터 OTT 인기 콘텐츠 등을 모두 대화면으로 즐기며 빔테리어까지 연출할 수 있는 만능 인테리어 가전이다. 다가오는 봄, 이번 기회를 통해 뷰소닉과 함께 꾸민 자신만의 취향이 가득한 집에서 홈 엔터테인먼트를 즐겨보는 것을 제안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