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은 신간 ‘(스테이블 디퓨전·미드저니·챗GPT) 생성형 AI로 웹툰 만화 제작하기’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책은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미드저니(Midjourney), 챗GPT(ChatGPT) 등의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웹툰 창작에 활용해 기획·편집·응용까지 실습해 볼 수 있는 서적이다.
책은 생성형 AI로 디지털 감성 콘텐츠인 웹툰 만화 창작에 영감과 힘을 주는 방법을 제시한다. 스토리 기획자, 콘티 작가, 만화가, 배경과 소품 디자인 채색가 등 멀티플레이어 역할을 해주는 생성형 AI를 창작자의 어시스턴트로 활용한다면 창작자는 본질에 치중해 더욱 좋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을 것이다.
강동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 김한재 교수가 집필한 이번 신간은 스테이블 디퓨전과 미드저니를 이미지 생성 AI로, 챗GPT를 텍스트 생성 AI로 활용해 웹툰 만화를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웹툰 제작 프로세스와 디테일한 프롬프트 적용 방법을 제안한다. 현업의 프로 작가도 이제 막 만화 애니메이션에 입문하는 학생도 누구나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책은 감정 프롬프트같이 디테일한 영어 단어로 이미지를 척척 만들어 내거나 스테이블 디퓨전의 ‘로라(LoRA, Low-Rank Adaptation)’를 기반으로 이미지에서 이미지를 활용하는 법, 챗GPT와 미드저니에서 강력하고 효율적인 프롬프트를 사용하는 방법 등 저자의 다양한 강의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로 체계적으로 알려준다.
또한 전반적인 웹툰 만화 스토리 기획과 캐릭터 창출, 배경과 소품, 표정 등 다양한 이미지와 텍스트 요소를 어떻게 생성해 낼지 디테일한 프롬프트와 설명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생성형 AI와 함께 캐릭터와 콘티를 만들고 웹툰 만화를 창작하는 웹툰 제작 프로세스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신간 ‘(스테이블 디퓨전·미드저니·챗GPT) 생성형 AI로 웹툰 만화 제작하기’는 활용해 보기 좋을 서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