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고속 솔루션과 함께 낮은 지연 시간과 고대역폭 연결성 충족

[아이티데일리 차세대 장치 및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및 보증 솔루션 공급기업인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은 이더넷 성능 테스트 및 검증 제품인 ‘800G’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스파이런트 B3 800G 어플라이언스(Spirent B3 800G Appliance)’를 출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근거리 통신을 위한 네트워크 프로토콜인 이더넷(Ethernet) 기술의 신뢰성, 고성능, 상호 운용성을 검증하기 위한 최신 테스트 플랫폼인 B3 어플라이언스는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24 OFC(광통신) 컨퍼런스 및 전시회(2024 OFC Conference and Exhibition)에서 첫 선을 보였다.

스파이런트가 이더넷 검증 솔루션 ‘스파이런트 B3 800G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한다.
스파이런트가 이더넷 검증 솔루션 ‘스파이런트 B3 800G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한다.

스파이런트의 800G(초당 800Gb의 데이터 전송) 및 400G 테스트 솔루션은 이더넷 테스트 분야에서 수십 년간 쌓아온 스파이런트의 경험을 활용한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인공지능(AI) 워크로드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새로운 최첨단 이더넷 기술의 시장 준비성, 고성능 및 상호 운용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파이런트의 OFC 데모 부스에는 고밀도 네이티브 800G OSFP 및 QSFP-DD 테스트 플랫폼이자 동급 최초로 IEEE 802.3df 사양을 지원하는 새로운 B3 800G 어플라이언스가 등장했다. 벤더 중립적인 테스트 시스템인 스파이런트 B3 800G 어플라이언스는 800G 구축을 가속화해 네트워킹 업계가 AI/ML을 실행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적용을 지원한다.

스파이런트의 아니켓 코슬라(Aniket Khosla) 유선 제품 관리부문(Wireline Product Management) 부사장은 “400G 및 800G 기술이 성숙해지면서 여러 공급업체의 800G 솔루션이 빠른 속도로 개발되고 배포되고 있다”며 “이러한 차세대 네트워크 장비가 실제 조건에서 상호 운용성과 성능을 테스트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아니켓 코슬라 부사장은 “강력한 컴퓨팅 성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품질 네트워크 연결에 대한 새로운 요구사항이 생겨나고 있다”며 “장기적으로는 800G 및1.6T가 대규모 AI 학습을 위한 표준 네트워킹 기술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전반적인 네트워크 효율과 응답 속도를 보장하려면 차세대 라우터와 스위치의 성능 검증이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스파이런트는 또한 여러 주요 업계 파트너와 함께하는 OFC 시연에서는 고밀도 B2 800G 8포트 어플라이언스(award-winning high-density B2 800G 8-Port Appliance)를 선보였다. 고밀도 네이티브 800G OSFP 및 QSFP-DD 테스트 플랫폼은 다양한 상호 연결 기술에서 최신 800G 네트워킹 솔루션 및 장치의 신뢰성, 성능 및 상호 운용성을 검증하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8개 및 16개의 400G 포트를 갖춘 스파이런트의 고밀도 네이티브 400G QSFP-DD 테스트 플랫폼(native 400G QSFP-DD test platform with 8 and 16 400G ports)도 OFC에서는 고성능, 신뢰성, 경제성, 상호 운용성을 갖춘 400G 인프라를 제공하고 AI/ML 같은 신기술을 지원하는 기능을 시연했다.

한편 스파이런트 M1 컴팩트 어플라이언스(Spirent M1 Compact Appliance)는 공간 절약형 M1 구성에 내장된 유연성이 어떻게 새로운 기술의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경험을 보장하여 제품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시연됐다. 전체 테스트 수명 주기에 이상적인 도구인 M1 컴팩트 어플라이언스는 소형 이더넷 테스트 솔루션으로, 다양한 이더넷 어플리케이션의 기능, 성능 및 벤치마크 테스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