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80% 요금 지원, 지원 사업 종료 후 계약 연장 시 30% 추가 할인도 제공

[아이티데일리]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 전문기업 케이아이엔엑스(KINX, 대표 김지욱)는 ‘2024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2024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이하 클라우드 바우처 사업)은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도입 및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를 위해 관련 비용을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최대 1,550만 원 한도 내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비용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수요기업 지원 기간은 4월 5일까지이며,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KINX가 ‘2024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

KINX는 올해 5년 연속 클라우드 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IX클라우드(IXcloud)’, 온라인 동영상 관리 솔루션 ‘미디버스(midibus)’를 제공한다.

IX클라우드는 오픈스택 기반의 퍼블릭 클라우드로 고품질의 가상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 환경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고가용성 멀티존을 제공해 SLA 99.95%를 보장하는 무중단, 무장애 환경과 쉽고 빠르게 시작하는 쿠버네티스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1:1로 매칭된 클라우드 전문가가 서비스 도입, 설계, 마이그레이션 및 실제 운영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컨설팅을 제공하는 ‘매니지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전문 인력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특히 유용할 것이라고 KINX 측은 덧붙였다.

미디버스는 VOD와 Live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업로드, 인코딩, 스토리지, 콘텐츠 관리, 플레이어, 멀티 DRM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미디버스 라이브(midibus Liv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문 장비와 스튜디오 없이 스마트폰만으로도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할 수 있다.

KINX는 클라우드 바우처 사업 신청을 고려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1 컨설팅을 제공 중이며, 지원 사업 종료 후 계약 연장 고객에 한해 서비스 이용료 30% 추가 할인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KINX 방경오 영업그룹장은 “KINX는 지난 4년간 클라우드 바우처 사업 참여를 통해 이커머스, 게임, 교육 플랫폼, 온라인 커뮤니티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도입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며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도입과 디지털 전환을 위해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