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초 정식 요금제 출시…2030 대상 1년 약정에 인터넷 55%, 출동비 50% 할인

[아이티데일리] SK브로드밴드(사장 박진효, 이하 SKB)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출시한 ‘2030 다이렉트 요금제’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신학기 시작에 맞춰 SKB가 이달 초 출시한 2030 다이렉트 요금제는 만 18~39세 연령에 해당하는 고객이 SKB 홈페이지 B다이렉트샵이나 106 고객센터 등 비대면으로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와이파이가 포함된 1년 약정 인터넷 상품을 무약정 대비 최대 55%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B는 현재 비대면 직접 채널로 가입한 고객 중 70%가 2030 다이렉트 요금제 가입자일 정도로 고객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출시한 ‘2030 다이렉트 요금제’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출시한 ‘2030 다이렉트 요금제’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SKB는 상품 출시에 앞서 2030세대의 특징과 소비 성향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6개월간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SKB에 따르면, 2030세대는 1인 가구가 많고 주거 형태도 전월세 비중이 높아 장기 약정에 부담을 안고 있어 ‘갓성비’ 위주의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러한 니즈에 따라 SKB 측은 “2030세대에게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정식 요금제인 2030 다이렉트 요금제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2030 다이렉트 요금제 가입 고객은 출동비 5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SKT 이동전화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유무선 결합상품 ‘요즘가족결합’에 가입해 인터넷 요금을 추가 할인받을 수도 있다.

한편 SKB는 2030 다이렉트 요금제에 대한 높은 반응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SKB 홈페이지 B다이렉트샵을 통해 2030 다이렉트 요금제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시 300만 원 한도로 실비를 보장하는 ‘피싱케어’ 또는 인스타페이 카드 발급 시 도서를 25% 할인받을 수 있는 ‘도서 할인 인스타카드 멤버십’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 ‘다락’ 4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SKB 홍승진 마케팅전략 담당은 “2030 다이렉트 요금제는 최근 소비시장에서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는 2030세대의 성향과 니즈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약정과 요금 부담 없이 고품질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연령과 가구, 라이프스타일 등 고객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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