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사관학교 도봉캠퍼스 ‘SW·AI 교육 전문가’ 클래스 최초 도입 및 지역 채용 연계

[아이티데일리] 로봇 기업 에이럭스(대표 이다인, 이치헌)는 서울 도봉구 ‘씨드큐브 창동’ 신사옥으로 확장 이전하며 본격적인 사세 확장 및 비즈니스 다각화를 위한 내실 다지기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입주하는 사옥은 서울 동북권 신경제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는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씨드큐브 창동’이다. 에이럭스는 그동안 로봇과 AI 산업의 중심지 도봉구를 기반으로 본사와 연구소를 두고 성장해왔다. 창동은 기존 에이럭스 사옥이었던 창업·문화산업단지 창동 아우르네를 비롯해, 앞으로 조성될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 등과 함께 다양한 문화 교육 체험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는 이번 사옥 이전과 함께 로봇 기업으로서 비즈니스 외연 확장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로봇 제품 개발부터 유통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구축한 원스톱 밸류체인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의 교육용 로봇을 넘어 산업용 로봇으로까지 사업 분야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신사옥으로 떨어져 있던 각 사업부를 한 곳에 모은 만큼,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방식을 도입하고 조직 문화 등을 재정비해 글로벌 로봇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신규 채용도 적극 진행한다. 미래 로봇 기술 고도화에 필수적인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 및 개발 직군 신규 인력을 전방위적으로 채용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인재도 적극 영입하는 등 비즈니스 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에이럭스는 새로운 사옥이 AI, 로봇 관련 인프라가 마련된 도봉구에 위치한 만큼, 로봇 부문 사업 고도화가 속도감 있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 도봉구는 서울시 로봇 산업 육성 종합계획에 따라 로봇·AI 분야 전시 및 체험 공간인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이 들어서는 등 로봇 AI 산업 생태계의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에이럭스는 또한 서울시에서 운영 중인 청년취업사관학교 도봉캠퍼스가 씨드큐브에 위치한 점도 눈길을 끈다고 밝혔다. 청년취업사관학교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디지털 신기술 분야 실무교육부터 멘토링, 취·창업 연계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기관이다. 도봉캠퍼스는 인공지능, 클라우드, 증강현실, 가상현실, 핀테크, 웹 등 소프트웨어 개발자 과정을 비롯한 디지털 전환과정의 하나로 인공지능 전문 강사양성과정을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 최초로 도입했다.

에이럭스는 청년취업사관학교 도봉캠퍼스에서 ‘SW·AI 교육 전문가’ 클래스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SW·AI교육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SW·AI 교육 전문가’ 클래스를 수료한 학생들을 직접 채용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럭스는 향후에도 지자체 및 유관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관련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에이럭스 이다인 대표는 “새로운 공간에서 에이럭스만의 더 큰 비전을 실현시켜 나가고자 AI 로봇 산업의 중심 도시인 도봉구 창동에 모이게 됐다. 임직원들이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기술력과 미래 로봇 기술 역량 고도화를 위한 R&D 역량을 강화하며 글로벌 AI 로봇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로드맵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