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B 레이저 광원 사용한 빔프로젝터 M10 국내 출시

[아이티데일리]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영화관을 가지 않고 집에서 OTT를 통해 콘텐츠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2022년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에도 극장 이용률은 더딘 회복세를 보인다. 코로나 19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이용률이 현저히 줄어들었다. 이는 팬데믹 기간 동안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고, 콘텐츠 주요 소비자인 20~30대 연령층의 패턴 변화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와이즈앱이 발표한 ‘2023 OTT 앱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2019년 701만 명에 달했던 OTT 서비스 앱 설치자 수는 2023년 기준 3,008만 명이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렇듯 굳이 극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편안하게 콘텐츠를 보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TV와 태블릿 PC의 화면을 벗어나 영화관과 같은 색감과 대화면으로 홈 엔터테인먼트를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빔프로젝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빔프로젝터는 가정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수요가 높아졌다. 빔프로젝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식이 늘어나고 기술도 함께 발전하고 있다. 

뷰소닉은 M10을 통해 RGB 레이저 기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 M10은 기존 RGB 레이저 빔프로젝터와 달리 3개의 기존 레이저 광원을 단일 모듈에 통합해 더욱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였다. 또한 2,200 RGB 레이저 루멘의 밝기로 조명 아래에서도 선명하고 생생한 화면을 선사한다.

기존의 레이저 빔프로젝터는 단일 청색광 레이저를 레이저 형광체와 컬러 휠에 투사시켜 다양한 색상을 만든다. 청색광 한 가지 광원으로 만들어진 색상은 제한된 범위만을 표현한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RGB 레이저 기술은 적색, 녹색, 청색 3가지 색상의 레이저를 모두 사용해 표준 색역대 BT.2020을 충족하는 더 넓은 색역대를 표현한다. 이는 디지털 시네마 업계 표준 색역대인 DCI-P3보다 한 단계 뛰어난 수치로, 실제와 같은 또렷하고 강렬한 컬러 이미지를 보여준다.

또한 일반적인 레이저 빔프로젝터는 수많은 내부 구성 요소로 부피가 커지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M10은 개별 레이저 다이오드를 단일 모듈에 통합해 구성 요소를 줄이고 휴대성을 더욱 살렸다. 포터블 빔프로젝터가 일반적으로 갖고 있는 색상 성능, 밝기 저하에 대한 걱정 없이 콤팩트한 사이즈로 캠핑을 갈 때에나 이동 중에도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M10은 RGB 레이저 기술 사용으로 최대 30,000시간 지속되는 수명을 자랑하며, 수은을 사용하지 않아 환경 친화적인 제조 방식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한다.

뷰소닉 RGB 레이저 포터블 빔프로젝터 M10은 기존 레이저 빔프로젝터 보다 더욱 뛰어난 색감, 밝기로 집에서도 영화관 수준의 프리미엄 홈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더불어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의 포터블 디자인으로 야외에서 화질 저하 없이 선명한 콘텐츠를 감상하고 싶은 소비자에게도 적합하다.

M10은 뛰어난 시각적 성능뿐만 아니라 원활한 사용을 위한 자동 설정 기능도 갖추고 있다. 즉각적으로 자동 초점을 맞춰주는 ToF 기술로 프로젝터의 위치를 조정한 후 몇 초 안에 선명한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자동 수평/수직 키스톤을 사용해 사용자가 핸즈프리 설정을 즐길 수 있으며, 프로젝터가 측면에서 투사되거나 천장 위로 투사되는 것과 상관없이 반듯한 화면으로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다.

자동 설정 기능 외에도 모바일 장치에서 와이파이(Wi-Fi)를 통해 스트리밍할 수 있는 무선 스크린 미러링을 지원하고, USB-C 포트를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직접 연결이 가능하다. 삼각대가 필요없는 천장 화면 투사로 침대에 누워서도 편안한 시청을 할 수 있다. 또한 내장된 고품질 하만카돈 스피커가 블루투스 스피커로 기능하므로 헤드폰과 페어링해 손쉽게 개인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M10은 네이버 뷰소닉 브랜드 스토어와 뷰소닉 공식 판매처 ABC코리아에서 119만 9천 원에 판매되고 있다.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구매 시 뷰소닉 무선 동글 플러그앤캐스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