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교육 및 멘토링 행사 주최

오케스트로가 국립강릉원주대 링크3.0 사업단을 초청해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케스트로가 국립강릉원주대 링크3.0 사업단을 초청해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이티데일리] 오케스트로(대표 김민준, 김영광)는 국립강릉원주대학교 링크3.0 사업단 MOOC 활용 센터장 및 학부생들을 여의도 본사에 초청해 클라우드 기초, 아키텍처, 최신 트렌드 등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강의 및 멘토링 시간에는 직무에 대한 사전 질문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그동안 궁금하였던 점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에서 배운 전공과목을 기반으로 한 지식뿐만 아니라,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실무진을 직접 만남으로써 교육의 성과를 더욱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링크3.0 김재호 부단장은 “글로컬대학30으로 선정된 강릉원주대학교는 기업수요 기반 글로벌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클라우드 기술인력 양성 과정에서 글로벌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업 업무와 직무 이해를 확대하기 위한 산학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케스트로 박종섭 DX 교육센터장은 “향후 다양한 견학의 기회를 만들어, 클라우드 시장에서 활약할 꿈나무인 대학생들을 위한 체험과 배움의 기회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