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승진으로 대표 배출 첫 사례…문석환 대표는 아세안 총괄로

앤시스코리아 박주일 신임 대표
앤시스코리아 박주일 신임 대표

[아이티데일리] 앤시스코리아는 신임 대표에 박주일 전 앤시스코리아 전무를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박주일 신임 대표는 2012년 앤시스코리아에 합류한 이래 다양한 산업군 전반의 주요 고객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조직을 담당했다. 한국 내 고객사들과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협업 관계를 이끌어 온 리더로 평가받았다.

앤시스코리아는 이번 박주일 신임 대표 선임이 출범 후 내부 승진을 통해 대표를 배출한 첫 사례라고 밝혔다.

박주일 신임 대표는 여러 산업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통찰력을 기반으로 한국 내 기업 고객이 직면하고 있는 인공지능(AI),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소프트웨어 정의 시스템(Software-Defined System) 등의 기술적 변혁 과정에서 앤시스의 충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전략적인 협력 구조를 강화할 계획이다.

앤시스코리아 박주일 신임 대표는 “앤시스코리아의 대표 직책을 맡게 돼 영광스러우면서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앤시스코리아가 한국 내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업계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앤시스 전체 구성원 그리고 파트너 사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는 한국을 비롯 대만, 아세안(ASEAN) 및 호주·뉴질랜드(ANZ)의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지역 간 시너지 창출에 주력할 예정이다.

문석환 총괄 대표는 “박주일 신임 대표가 현장에서 보여준 강한 리더십과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과 앤시스의 한국 내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