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수익성 창출 기대

[아이티데일리] 코스모스 생태계의 LSD(liquid staking derivatives) 플랫폼 인피니모스(INFI)는 글로벌 거래소 엘뱅크(LBANK)에 지난 1월 27일 INFI/USDT 페어로 상장됐다고 밝혔다.

인피니모스(INFI)는 코스모스(Cosmos) 생태계 내에서 유동성 스테이킹을 활성화하는 LSD 플랫폼으로 코스모스 블록체인 상에서 초기 기여를 한 분산형 유동성 스테이킹 파생 상품(LSD) 플랫폼이다. 이 네이티브 토큰인 INFI는 스테이킹 보상으로 작용하게 되며, 이는 유동성 제공자 및 거버넌스 토큰과 같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커뮤니티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특히 인피니모스의 핵심 기능은 코스모스의 ATOM과 연동된 LP토큰으로 fATOM과 wATOM으로 구분된다. 두 토큰은 모두 교환이 가능한 형태를 취하며 유동성과 교환 가능성이 높고 인피니모스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활용되는 INFI 토큰은 스테이킹 보상과 유동성 풀 및 거버넌스 목적으로 활용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이는 곧 1대1로 ATOM 예금과 페깅된다.

또한 wATOM은 fATOM을 담보로 한 LP 토큰으로, INFI 토큰을 12시간마다 지급해 APY 17% 이상의 수익을 제공하기에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확보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소개되고 있다.

인피니모스(INFI) 관계자는 “이번 엘뱅크 거래소 상장은 거버넌스, 플랫폼 수수료 및 사용자 참여를 장려와 같은 목적으로 활용되는 INFI 토큰을 투자자들이 확보해 더 나은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디지털 거래 플랫폼인 엘뱅크(LBank) 거래소는 2015년 설립된 가상 자산 글로벌 거래소로 미국 NFA & MSB, 이탈리아 VAPS 등의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일일 거래량이 15억 달러에 달할 만큼 인지도가 높은 거래소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