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신분증, 여권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스캔 가능
창구 공간 및 업무 효율성 향상 기대

[아이티데일리] 한국엡손은 고객 창구 맞춤형 콤팩트 스캐너 ‘DS-C490’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스캐너 제품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운영하는 디지털창구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민원서식 및 관련 서류의 전자문서화 작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DS-C490은 문서, 신분증, 여권 등 공단에서 필요한 여러 원고를 모두 스캔할 수 있어 창구 현장의 문서 작성 업무 부담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A4 용지 보다 작은 콤팩트한 크기로 차지하는 자리가 적어 고객 창구 업무 공간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DS-C490은 지난해 9월 출시된 신제품으로, 시장에 선보인지 반년도 안 돼 국내 주요 공공기관에 처음 도입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엡손 측은 덧붙였다. 엡손은 23년 4분기 스캐너 약 1,600대를 국민건강보험공단 전국지사에 순차적으로 제공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공급된 엡손 고객 창구 맞춤형 콤팩트 스캐너 ‘DS-C490’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공급된 엡손 고객 창구 맞춤형 콤팩트 스캐너 ‘DS-C490’

콤팩트 스캐너 ‘DS-C490'은 다양한 종류의 원고 스캔이 가능하며 U턴 급지 방식을 채용해 협소한 고객 창구를 운영하는 금융·공공기관·호텔 등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점이 특징이다. 세부 편의 기능으로 급지 도중 오류 발생 시 스캔을 중단해 원본 손상을 예방해 주는 보호기능과 스마트한 급지 시스템을 갖춰 연속 스캔 시에도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이외에 일 최대 6,500매까지 분당 단면 40매, 양면 80매의 빠른 스캔 속도를 지원해 생산성 향상 측면에서도 유용하다.

한국엡손 관계자는 “ESG를 실현하기 위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디지털창구 시스템 구축에 엡손의 스캐너 솔루션이 채택되어 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업무 환경에 맞춰 뛰어난 품질과 성능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