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분석 모듈 소개와 파트너 네트워킹으로 성장 동력 확인
[아이티데일리]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 정교중)은 지난 13일 서울 노보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2023년 하반기 학술파트너 모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파트너간 활발한 네트워킹과 최신 분석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데이타솔루션은 국내에서 KoreaPlus Statistics(embedded on IBM SPSS) 제품군을 강의 및 도서 집필에 활용하고자 하는 전문가들과 폭넓게 교류하기 위해 학술 파트너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이번 학술파트너 모임에서 고려대학교 허명회 석좌교수는 ‘주변효과와 부그룹 분석(Marginal Effects and Subgroup Analysis)’이라는 주제 발표에서 데이터솔루션이 새롭게 개발한 KoreaPlus 모듈인 ‘Subgroup Analysis’ 분석을 소개했다. 의학/자연과학 분야뿐만 아니라 사회과학 분야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분석 활용 방안 및 실제 사례를 제시했다.
주제발표외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학술 파트너들이 관심 분야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누는 네트워킹 시간도 있었다.
데이타솔루션 SW영업본부 박혜선 상무는 “올 해 학술 파트너들의 온오프라인 활동이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졌다”며 “앞으로도 적극적 활동을 통해 파트너와 데이타솔루션이 지속적으로 동반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 파트너에 대한 지원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학술 파트너에게는 제품 사용 및 교육 세미나 수강 서비스를 지원하며, 파트너는 KoreaPlus Statistics 제품의 파워유저로서 교육 현장에서 활발한 강의 활동 및 최신 도서를 출간한다.
그 외에도, 파트너는 KoreaPlus 최신 버전 베타 테스터로 활동할 수 있으며, 신기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제품의 최신 모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