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만 원대 가격에 프리미엄급 성능 갖춰…통신사별 혜택도 마련

[아이티데일리] SKT,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8일부터 각사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80만 원대 중반 가격의 프리미엄 5G 스마트폰 ‘갤럭시 S23 FE’의 판매 및 개통을 시작한다. 이번 신규 스마트폰 출시를 기념해 통신사별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 제공도 진행된다.

갤럭시 S23 FE는 84만 7천 원 출고가에 △6.4인치 대화면 △5천만 화소 후면 트리플 카메라 및 1천만 화소 전면 카메라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및 25W 고속 충전 기능 △256GB 저장용량 등 △방수방진 등 플래그십 수준의 스펙을 갖췄다. 단말 색상은 ‘그라파이트’, ‘크림’, ‘민트’, ‘퍼플’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한 삼성전자는 이달 22일까지 갤럭시 S23 FE를 구매한 초기 구매 고객에게 ‘갤럭시 스마트 태그2’ 또는 25W 정품 충전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추가로 내년 1월까지 구매한 고객에게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S23 FE용 엑세서리 50% 쿠폰도 신청을 통해 제공한다.

이통3사가 8일부터 ‘갤럭시 S23 FE’ 판매와 개통을 시작한다.
이통3사가 8일부터 ‘갤럭시 S23 FE’ 판매와 개통을 시작한다.

SKT, ‘T다운 제휴카드’와 결합 시 할인 혜택 제공

SKT는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과 오프라인 매장 ‘T월드’에서 갤럭시 S23 FE 구매·개통을 진행한다. 이번 출시와 함께 SKT는 하나카드 ‘T다운 제휴카드’와 결합 시 무이자 혜택 및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시 월 2만 5천 원의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중고 휴대폰 거래 플랫폼 ‘민팃’ 프로모션으로 갤럭시 S23 FE 신규 단말기 개통 고객이 추가 보상 대상 모델 중고 단말기 반납 시, 중고 단말기 가격 외 5만 원을 추가 보상한다.

SKT 문갑인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최근 고물가 장기화로 가중되고 있는 민생의 어려움 해소에 동참하고자, 단말 비용 부담 완화 방안의 일환으로 갤럭시 S23 FE를 출시하게 됐다”며 “중저가 단말기 선택권을 확대해 이용자가 자신의 소비 패턴에 적합한 단말기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 구독 서비스로 납부금 부담 낮춰…OTT 무제한 등 다양한 혜택 준비

KT는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샵’을 통해 갤럭시 S23 FE를 출시한다. KT샵에서는 전 카드사 24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하며, 갤럭시 S23 FE를 구매한 고객에게 ‘S23 FE 액세서리 쿠폰 3만 원권’과 네이버페이, GS25 등 제휴사 쿠폰을 2년 동안 매달 증정하는 ‘쿠폰팩’을 제공한다.

아울러 KT는 단말 이용료 혜택도 마련했다. S23 FE를 6만 9천 원 이상의 5G 요금제로 개통하고 KT 갤럭시 S23 FE 구독 서비스를 활용하면, 월 2천 원의 이용료로 잔여 할부금 납부 없이 24개월 동안 사용을 할 수 있다. 또한 제휴카드를 활용하면 2년간 최대 64만 8천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 고객용 ‘Simple Life 하나카드’로 통신 요금 자동이체를 하면 전월 실적 80만 원 이상 시 매월 2만 7천 원씩 24개월간 청구 할인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월 5,500원에 완전 파손과 분실 보장은 물론, 폰 교체 1회까지 제공하는 단말 케어 상품인 안심폰케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갤럭시 S23 FE와 함께 KT 초이스 요금제를 이용하면 5G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 등 OTT를 선택해서 누릴 수 있다. 초이스 요금제/Y덤/패밀리박스 이용 고객 또는 KT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이달 31일까지 디즈니+ 스탠다드 3개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 디바이스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플래그십급 성능의 단말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S23 FE 구독 서비스를 통해 더욱 부담 없이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할인권·체험권·구독권 등 제휴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는 22일까지 자사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유플러스닷컴’에서 갤럭시 S23 FE를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 ‘갤럭시 버즈 FE’를 선물한다. 이어 구매 후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갤럭시 탭 S7 FE(LTE모델)’를 증정한다.

아울러 구매 시기에 따라 △CU 크리스마스 디저트 교환권 △CU 디저트 카테고리 50% 할인권 △갤럭시 스토어 게임 ‘스타레일’ 성장 지원팩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마이크로소프트 365 베이직 6개월 체험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등도 제공한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중고 휴대폰을 매입하는 ‘셀로’, ‘민팃’과 함께 추가 보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갤럭시 S23 FE를 구매한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할 경우 기존 중고폰 가격에 더해 셀로 이용 고객은 신세계 상품권 5만 원권을, 민팃 이용 고객은 5만 원을 추가로 받는다.


이통3사에 따르면, 갤럭시 S23 FE는 최근 고물가 장기화로 가중되고 있는 민생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발표한 통신비 부담 완화 방안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이를 통해 중저가 단말기 등 단말기 선택권이 확대되고 이용자가 자신의 소비 패턴에 적합한 단말기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