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기술과의 시너지 극대화하는 전략적 사업 분야 발굴 추진

구름 곽경주 신임 CSO
구름 곽경주 신임 CSO

[아이티데일리] 에듀테크 기업 구름(대표 류성태)은 신임 최고전략책임자(CSO)에 곽경주 이사를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곽경주 CSO는 구름의 원천기술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적 사업 분야를 발굴하고, 기존 제품들의 리브랜딩과 글로벌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구름은 가상화 OS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제작된 클라우드 개발자 도구(Cloud Development Environment; CDE)를 원천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능력과 디지털 환경에 대한 탁월한 통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 같은 강점과 빠른 개발력으로 현재 에듀테크 분야에서 단기간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금융권과 민간 스타트업을 두루 거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은 곽경주 이사는 다수의 국제 컨퍼런스 발표와 인터폴, 미국 FBI, 유로폴 및 해외 기업들과의 협업 경험으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에 강점이 있다. 이외에도 곽 이사는 국내외 다수의 대기업 및 정부 기관에서 도입해 활용하고 있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제품을 기획하고 총괄하는 등 비즈니스 방향성에 대한 전략적 경험도 보유하고 있다.

구름 류성태 대표는 “이번 CSO 영입은 글로벌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중요한 한 걸음”이라며 “향후 자사의 제품 전략을 더욱 강화하고 국내외 고객들에게 신뢰성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곽경주 CSO는 “개인적으로 구름의 서비스를 오랫동안 사용해 온 구름의 충성 고객이었는데 이제는 사용자로서뿐만 아니라 회사의 일원이 돼 구름의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시키고 비즈니스를 글로벌하게 확장시키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