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 회복과 전문성 강화로 ‘디지털 혁신 파트너’ 도약 목표

[아이티데일리] KT(대표 김영섭)는 2024년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김영섭 대표는 KT가 IC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고객의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드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고객’, ‘역량’, ‘실질’, ‘화합’이라는 4가지 핵심 가치를 체질화시켜 고객이 인정하는 좋은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KT는 역할이 중복되는 그룹트랜스포메이션부문을 해체하는 등 본원적 기능 중심의 조직개편을 진행했다. 본사 스탭 조직인 CSO(최고전략책임자), CFO(최고재무책임자), CHO(최고인사책임자) 등을 CEO 직속으로 편제하고 경영지원 기능을 더욱 체계적으로 조직화했다.

또한 고객 지향적인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상무보 이상 임원을 20% 축소하며, 상무 이상의 임원은 98명에서 80명으로, 상무보는 기존 312명에서 264명으로 규모를 대폭 줄였다.

특히 KT는 AI 등 핵심 기술 역량 강화를 통해 B2B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하고자, 기존의 IT부문과 융합기술원(R&D)을 통합해 ‘기술혁신부문’을 신설한다. 기술혁신부문 산하에는 ‘KT컨설팅그룹’을 신설해 고품질 과업수행을 담보하고 B2B 시장에서 전문성으로 승부한다는 계획이다.

KT는 이번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통해 조직·인사를 합리적으로 쇄신해 기업의 준법경영을 강화하고, 대내외 신뢰회복과 함께 장기적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그간 논란이 됐던 사법 리스크를 해소하고 기업이미지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다음은 KT 외부 영입자 및 임원 승진자 명단이다.


< KT 2024년 임원 인사 >

◆ 외부 영입 임원 (4명)
△기술혁신부문장(CTO) 오승필 부사장
△경영지원부문장(CSHO) 임현규 부사장
△법무실장 이용복 부사장
△KT컨설팅그룹장 정우진 전무

◆ 부사장 승진 (2명)
△이현석 커스터머부문장
△안창용 엔터프라이즈부문장

◆ 전무 승진 (12명)
△김광동, 김영인, 민혜병, 박효일, 서영수, 서정현, 양진호, 최시환 (이하 KT)
△고충림, 김현수, 이강수, 장민 (이하 그룹사)

◆ 상무 승진 (24명)
△강이환, 김몽룡, 김영걸, 김용남, 김종만, 김진기, 노형래, 명제훈, 성제현, 오인택, 오택균, 윤병휴, 이상기, 이성규, 이정우, 이찬승, 장두성, 장병관, 정선일, 조현민, 최우형, 홍해천, 황경희 (이하 KT)
△박성준 (이하 그룹사)

◆ 상무보 승진 (39명)
△고태국, 곽진민, 권병현, 김영완, 김정식, 김찬웅, 김태영, 김현진, 김희진, 나용채, 박광원, 박상열, 박재형, 박정현, 박철민, 배송식, 송기석, 송석규, 신승우, 신준화, 안기청, 오기환, 유성상, 윤대양, 이진형, 장도리, 장봉수, 전윤승, 전충렬, 정명호, 정억철, 정창수, 정현숙, 정훈규, 조의호, 조정섭, 한상봉, 현기암, 황태선

◆ 시니어 마이스터 승진 (2명)
△이석환, 최지훈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