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홈쇼핑모아 이용자 '난방매트' 구매량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

버즈니가 운영하는 쇼핑몰 홈쇼핑모아에서 가전 검색량 1위를 차지한 상품으로 카본매트가 꼽혔다.
버즈니가 운영하는 쇼핑몰 홈쇼핑모아에서 가전 검색량 1위를 차지한 상품으로 카본매트가 꼽혔다.

[아이티데일리]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 운영사인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이달 1일부터 22일까지 이용자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버즈니가 공개한 1~22일간 이용자 검색 1위는 가전 카테고리 카본매트가 차지했다. 이와 함께 월동 준비 관련 상품 구매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 기간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자켓/코트’로 조사됐고, 난방 매트와 니트가 뒤를 이었다. 10월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난방매트 구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

난방 매트 중에서도 전기매트와 온수매트의 단점을 보완한 카본매트 검색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10월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난방매트 관련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카본매트가 전체 검색량의 절반을 차지했고, 이어 전기매트(22%), 온수매트(15%), 전기장판(8%), 기타(5%) 순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