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은 신간 ‘Python(파이썬) 3학년 머신러닝의 구조’를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신간 ‘Python(파이썬) 3학년 머신러닝의 구조’는 염소 박사와 다솜 양 같은 친근한 동물 캐릭터와 묻고 답하는 대화형 설명으로 구성된 ‘파이썬 시리즈’의 3번째 책이다.
챗GPT(ChatGPT) 등장 이후 인공지능(AI)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더불어 컴퓨터가 데이터를 학습하며 훈련하는 ‘머신러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번 신간에서는 배포판 아나콘다 설치 방법부터 파이썬 웹 인터프리터 ‘구글 코랩’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세트로 머신러닝을 실습하는 과정이 제공된다. 특히 누구나 실행할 수 있도록 그림과 설명으로 자세하면서도 쉽게 안내한다는 장점이 있다.
머신러닝의 주요 개념으로 인용되는 회귀, 분석 클러스터링 등 구분하기 어려운 개념도 간단히 설명해준다. 또한 파이썬 개발 환경의 차이는 물론, 개념과 활용 면에서 비교하며 공부하기에 복잡한 부분을 쉽게 소개하는 디테일이 담겼다.
아울러 이 책은 △기초 지식 △프로그램 구조 △개발 체험 등을 중심으로 머신러닝 구조를 손쉽게 알려준다. 샘플 데이터를 보는 방법에서 시작해 머신러닝 과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하며 다양한 알고리즘도 함께 소개한다. 마지막 장에는 이미지에서 수치를 예측하는 머신러닝을 체험할 수 있는 내용도 담았다.
중학생 이상부터 대학생까지는 머신러닝의 개념을 잡거나 입문용으로, 일반인은 머신러닝이 무엇인지 알고자 할 때 적절한 책이다. 또한 기존 ‘파이썬 시리즈’를 통해 파이썬의 기본 문법을 이해한 독자가 읽어보기에도 좋을 책이다.
책의 예제 코드와 함께 홈페이지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특전 PDF는 성안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자료실에서 도서 검색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