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역량 최고 전문기업 도약, 함께 혁신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아이티데일리] KT는 김영섭 대표가 경기도 성남 KT 분당사옥에서 사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최장복 노조위원장, 서창석 부사장을 비롯해 전국 광역본부와 그룹사의 신입·중견사원 등 임직원 약 40명이 참석했으며, 사내방송을 통해 KT 전 그룹사에 생중계됐다.

KT 김영섭 대표는 “경영 공백이 길었음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온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며 “지난 4주 동안 KT와 주요 그룹사의 경영진을 만나며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어 “KT는 유무형 자산 외에도 인재, 대한민국 ICT 근간을 책임진다는 자부심 등 자산이 많은 기업이다. 분명한 지향점을 가지고 지속 성장 기반을 건실하게 쌓아가면 더 힘차고 빠르게 나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김영섭 대표는 취임식을 통해 향후 KT의 미래 비전과 경영 방향에 관한 네 가지의 가치를 강조했다. 먼저, 김영섭 대표는 모든 업무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두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끊임없이 발굴·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고객의 요구에서 차별화된 역량을 찾아내, ICT 경쟁력 제고와 함께 본업인 통신사업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김영섭 대표는 ‘역량’을 강조했다. 고객이 원하는 혁신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높여야 하며, 특히 통신 네트워크 안정 운용에 빈틈이 없어야 한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김 대표는 나이와 직급에 관계없이 우수한 역량이 있으면 핵심인재로 우대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실질’을 꼽았다. 김영섭 대표는 KT 사업의 근본인 통신과 ICT의 내실을 다지고, 이를 토대로 실질적인 성과를 추구해야 지속 성장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업의 본질을 단단히 하고 미래 성장의 에너지를 쌓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해야 한다고 짚었다.

마지막으로 김영섭 대표는 ‘화합’을 강조했다. 특히 김 대표는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리더는 단기적인 외형 성과에 매몰되지 않고 분명한 지향점을 갖고 있어야 한다는 설명이다.

KT 최장복 노조위원장은 “ICT 전문성과 디지털전환 역량을 갖춘 김영섭 대표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 기업문화 개선과 핵심 인재 양성 등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KT 미래 성장을 확고히 견인해 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KT가 ICT 대표 기업으로서 신뢰를 회복하고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영섭 대표는 “ICT 역량에 있어 최고 전문가 집단으로 도약하고, KT그룹의 잠재력을 잘 활용하면 성장은 따라오게 될 것이다. 건실한 지속 성장 에너지를 쌓아가자”며 “기업의 경영과 성장 모두 사람이 중요하고 전부인 만큼 KT 인재 모두가 함께 혁신하고 성장하며 보람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