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북남미 중심 글로벌 인기…유튜브 채널 오픈해 콘텐츠 연재

[아이티데일리] 카카오(대표 홍은택)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어피치’를 주인공으로 한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의 누적 조회수가 6억 뷰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같은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단독 유튜브 채널 ‘어피치 APEACH’를 오픈해 국내외 팬들에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피치파이브는 2021년부터 카카오프렌즈 유튜브 채널과 틱톡 어피치 계정에서 공개한 숏폼 콘텐츠다. 어피치 캐릭터의 디저트 먹방 콘텐츠로 인기를 끌면서 피치파이브 시즌1~3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8월 22일 기준 6억 2천만을 돌파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를 주인공으로 한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의 누적 조회수가 6억 뷰를 돌파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를 주인공으로 한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의 누적 조회수가 6억 뷰를 돌파했다.

카카오가 피치파이브 시청 국가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국내뿐 아니라 미국·일본·인도네시아·베트남·브라질 등 아시아와 북남미를 중심으로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피치 유튜브 채널에선 매주 월·수·금 피치파이브를 연재한다. 또한 먹방 지도와 함께 세계 여행을 떠나는 ‘어피치의 상상투어’를 공개, 이를 인천공항 내 대형 전광판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카카오는 카카오톡에서도 어피치 캐릭터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도 선보인다. 지난 7월부터 피치파이브 이모티콘 시리즈를 차례로 출시한 데 이어, ‘앙큼어피치’ 카카오톡 프로필 세트도 출시했다. 카카오톡 프로필 이미지와 배경 이미지를 한 번에 꾸밀 수 있는 아이템으로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 최선 IP브랜드팀장은 “어피치를 비롯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K-콘텐츠의 글로벌 인기를 확산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어피치 영상 콘텐츠와 카카오톡 프로필·이모티콘 등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에 다가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